박 대통령 '문화가 있는 날' 맞아 창작 뮤지컬 관람

 

   
 

[문화뉴스] 박근혜 대통령이 26일 두 번째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서울 종로구 대학로의 한 극장에서 대학 신입생 등 190여 명과 함께 창작 뮤지컬 '김종욱 찾기'를 관람했다.

박 대통령이 관람한 뮤지컬 '김종욱 찾기'는 지난 2004년 한국예술종합학교 대학생 워크숍 프로그램에서 당시 이 학교 학생이던 장유정 감독이 출품한 각본을 '뮤지컬해븐'과 'CJ E&M'이 발굴해 본격적인 뮤지컬로 제작한 작품이다.

2006년 6월 초연 이후 국내 뮤지컬 관련 상을 휩쓸고 8년간 총 3,500여 회의 공연을 통해 60만 명이 관람하면서 국내 창작뮤지컬의 대표작품으로 자리 잡아 중국·일본 등에도 수출됐고 영화와 소설로도 재탄생해 원소스멀티유즈(OSMU)의 대표 사례가 되기도 한 작품이다.

이날 관람에는 작품의 창작자인 한국 뮤지컬계의 명콤비 장유정 작가와 김혜성 작곡가를 비롯해 뮤지컬 배우 정성화, 김동호 문화융성위원장, 유진룡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등 문화예술계 인사들이 함께했다.

청와대는 "박 대통령의 이번 공연 관람은 어려운 여건에 있는 국내 창작 뮤지컬계를 격려하고, 젊은 세대들과 함께 호흡하며 '문화융성'에 대한 공감대를 나누는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문화가 있는 날'에는 국·공립 전시 관람시설과 미술관을 비롯해 공연장, 영화관, 고궁 등 문화시설 입장권이 무료 또는 할인으로 제공된다.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 진행되는 '문화가 있는 날'은 국민들이 '문화융성'의 가치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게 하도록 마련된 제도로 지난 1월 29일부터 시작됐다. 

2월 '문화가 있는 날'에는 지난 1월에 비해 민간문화시설 등 참여기관이 883개에서 1,108개로 늘어났다.

문화뉴스 신일섭 기자 invuni1u@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