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관검색어로 살펴본 '잃어버린 도시 Z'

 

[문화뉴스 MHN 석재현 기자] 보고 싶은 영화는 많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관람이 제한될 때가 있죠. 영화를 선택하기 전 어떤 내용인지 미리 참고할 때, 이 글을 읽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3분만에 영화 훑기'입니다. '톺아보다'는 '샅샅이 톺아 나가면서 살피다'라는 뜻입니다.

잃어버린 도시 Z 개봉일
2017년 9월 21일 목요일

잃어버린 도시 Z 실화
영화 '잃어버린 도시 Z'는 영국의 소설가 데이비드 그란의 동명소설을 영화화했지만, 이 이야기는 영국의 탐험가 퍼시 포셋의 일대기를 담았기 때문에 실화 바탕 영화라 할 수 있다.

영국 포병 장교 출신이자 탐험가인 퍼시 포셋은 아마존 정글 일대에서 우연히 고대 문명의 흔적을 발견했고, 모두의 조롱과 비난을 무릅쓰고 아마존 정글 내 고대 문명지를 찾고자 자신의 인생 모든 것을 바치며 세 차례의 아마존 탐험을 펼쳤다.

 

퍼시 포셋의 노력이 헛되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하듯, 지난 2010년 아마존에서 고대 유적의 흔적이 발견되었다는 소식이 전 세계에 전해지며 사람들이 그동안 알고 있던 세계 4대 문명 근원지(메소포타미아, 나일, 황하, 인더스)에서 새로운 전환점을 예고했다.

잃어버린 도시 Z 브래드피트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배우 브래드 피트가 직접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제작사 플랜 B가 참여한 새 영화다. 최초 계획은 브래드 피트가 제작 이외에 직접 출연까지 하려고 했지만, '잃어버린 도시 Z'가 제작과정이 상당히 오래걸렸다. 또한 주연배우 캐스팅 과정에서 브래드 피트에서 베네딕트 컴버배치, 최종적으로는 찰리 허냄으로 낙점되었다. 

잃어버린 도시 Z 결말
퍼시 포셋의 일대기, 혹은 '잃어버린 도시 Z' 소설 결말을 읽어보면 알 수 있다.

잃어버린 도시 Z 쿠키, 쿠키영상
영상은 없고, 자막만 나온다.

 

잃어버린 도시 Z 후기
'잃어버린 도시 Z'의 장르가 '액션'으로 분류되어 있어, 사전정보 없이 영화를 접하러 가는 관객들은 스펙타클한 탐험을 기반한 영화로 오해하기 쉽다. 하지만 '잃어버린 도시 Z'는 액션보다는 드라마라고 하는 게 더 적합하다.

'잃어버린 도시 Z'에서 가장 눈에 띄는 건 '퍼시 포셋'을 연기했던 찰리 허냄의 감정연기가 가장 잘 드러났다. 수많은 역경 속에서, 'Z'를 포기하지 않겠다는 집념을 표출한 그의 연기는 한결같이 찬사를 보내고 있다. 반면, 영화 자체가 너무나 잔잔하기에 관객의 취향에 따라 지루하거나 재미없다는 평도 간혹 찾아볼 수 있다. 쉽게 말해, 전문가들에겐 호평을 많이 받으나, 관객들에게는 호불호가 갈리는 영화다. 필자는 이 모든 요소를 고려해, 10점 만점에 6점을 부여했다. 

잃어버린 도시 Z 평점
(2017년 9월 25일 왓챠 기준) 3.3 / 5.0

잃어버린 도시 Z 관객수
(2017년 9월 25일 기준) 38,969명

 

syrano@mhnew.com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