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뉴스 MHN 권혁재 기자

[문화뉴스 MHN 박소연 기자] 25일 오후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KBS 2TV 아이돌 리부팅 예능 '더 유닛'의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 한경천 CP는 "방송 일자를 제일 먼저 편성했는데 '믹스나인'이라는 유사한 프로그램이 나왔다"며 "이 프로그램의 목표는 수익 창출이 아닌, 기회를 주고자 시작된 프로그램이다. 출연자들도 넓은 폭을 자랑한다"고 전했다. 또한 "젊은 친구들을 유입해야 화제성과 시청률 면에서 좋을 수 있지만, 시청자 기준을 폭넓게 가지고 가기 위해 노력했다"고 포부를 밝혔다.

'더 유닛'은 데뷔 경력이 있으며 무대에서 꿈을 펼치고 싶은 참가자들의 재능과 잠재력을 발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아이돌 유닛 그룹을 만드는 프로그램. 그간 기회가 없어 자신을 제대로 보여주지 못했지만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가진 참가자들의 무대와 성장과정이 공개되며, 시청자가 직접 유닛 그룹 멤버들을 뽑는다. 남자 유닛 그룹 9명, 여자 유닛 그룹 9명을 선발하며 두 팀이 각각 활동한다.

한편, 참가자들의 도전에 힘을 실어 줄 선배 멘토 군단에는 가수 비와 황치열, 현아, 태민, 산이, 조현아가 출연한다. 28일 KBS 2TV를 통해 첫 방송 되며, 매주 토요일 오후 9시 15분 방영된다.

smallkite@mhnew.com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