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여성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임신과 출산으로 인한 질 이완 현상 등 신체 변화를 겪게 된다. 근육손상이 주된 원인이 되는 질 이완 현상은 여성 자존감 저하, 질염, 질방귀 등을 유발할 수 있다. 

특히 여성의 질은 민감한 신체 기관이고 자연 치료가 되지 않는 만큼 최근 개원가에서는 질 이완 현상을 개선하기 위한 질성형수술이 시행되고 있다.

 

질성형수술은 골반 근육을 복원해 질 이완 현상을 개선하는 수술을 말한다. 비침습적 치료방법인 레이저 질타이트닝을 통해 약 15분 전후로 수술이 이뤄지며 출혈 발생이 거의 없다.

질성형과 함께 소음순수술, 음핵수술을 병행할 경우 보다 큰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위생적인 측면과 여성질환의 개선이 가능하다.

질성형수술은 다양한 수술방법이 적용되는 만큼 수술 전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수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병원 선택 시 의료진이 질성형에 대한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추고 있는지, 사후관리 시스템을 제대로 구축하고 있는지 등을 자세히 확인해야 한다.

로앤산부인과 의정부점 송지민 원장은 "질성형수술, 이쁜이수술과 같은 수술은 여성의 소중하고 민감한 부분을 다루는 만큼 의료진 선택에 신중해야 한다"면서 "더불어 질성형을 고려하고 있다면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수술 관련 정보를 충분히 숙지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로앤산부인과 의정부점 송지민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