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상물등급위원회

[문화뉴스 MHN 석재현 기자] 영상물등급위원회(위원장 이경숙, 이하 영등위)는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 멀티플렉스 3사와 공동으로 '올바로 등급, 올바른 관람' 캠페인을 전개한다.

지난해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실시되는 이번 캠페인은 최근 영화 관람이 일상적인 문화로 자리 잡으면서 미취학 아동을 포함한 어린 학생들의 영화 관람이 늘어남에 따라, 영화 관람등급과 관람문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인식을 확산하자는 취지를 담고 있다.

이에 영등위는 멀티플렉스와 협력하여 11월 15일부터 1달간 영화관람 시 지켜야 할 연령등급 기준과 보호자 동반관람제도의 의미, 올바른 영화관람 예절 등을 집중 홍보하여 올바른 영화 관람을 위한 대국민적 인식을 제고해 나갈 계획이다.

먼저 관객들이 영화의 관람등급을 제대로 알고 영화관 에티켓을 준수할 수 있도록 관련 내용을 담은 리플렛을 제작, 배포한다. 리플렛은 CGV와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멀티플렉스 3사의 전국 주요 상영관에 비치되어 영화관을 방문하는 관객이 손쉽게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초등·중학생 자녀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영화 등급분류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보호자의 적절한 관람지도를 통해 아동·청소년이 나이에 맞는 영화를 관람할 수 있도록 미디어교육을 제공하고 보호자 동반관람의 중요성을 적극 홍보하게 된다. 또한 등급분류 바로알기 이벤트와 거리캠페인 등을 통해 참여자에게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영등위 관계자는 "매체환경의 변화로 영상물을 접하는 시기가 점차 저연령화 되면서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부적절한 콘텐츠에 노출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며 "모든 사람이 영화 관람등급을 정확히 확인, 준수하여 올바르게 영화를 관람하는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밖에 자세한 내용은 영등위 홈페이지 및 홍보채널(블로그·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yrano@mhnew.com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