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장기영 기자] 역사상 가장 큰 사랑을 받은 사운드트랙 중 하나로 꼽히는 '보디가드'(The Bodyguard)의 25주년 기념 앨범이 발매됐다. 

휘트니 휴스턴이 당대의 톱 배우 케빈 코스트너(Kevin Costner)와 열연한 영화 '보디가드'의 개봉 25주년을 맞아 기획된 앨범 'I Wish You Love: More From The Bodyguard'에는 그간 공개되지 않았던 콘텐츠가 여럿 담겼다. 

대표 곡 'I Will Always Love You'의 첫 녹음 버전, 'Jesus Loves Me'의 아카펠라 버전 등이 그 예다. 팬들이 원하던 'Run To You'의 희귀 라이브 버전 역시 수록돼 있다. 대히트를 기록한 동명의 사운드트랙 앨범에선 누락된 화보도 일부 공개된다. 초판 한정으로 미공개 사진을 담은 포토 엽서 3종도 포함된다. 

 

 

여러 편의 영화에 출연한 휘트니 휴스턴에게 영화 '보디가드'는 여러모로 각별하다. 그의 스크린 데뷔작이자 최대 히트작이며 지금까지도 그를 대표하는 작품이기 때문이다. 전 세계 박스 오피스에선 1992년의 모든 개봉작을 통틀어 두 번째로 높은 수익을 올렸고, 미국 내에선 일곱 번째 순위에 랭크됐다. 열풍은 한국도 예외는 아니었다. 오늘날과 같은 체계적인 극장 환경이 조성되기 전이었음에도 서울에서만 74만여 관객을 모으며 그 해 개봉한 외화 중 두 번째로 높은 관객 수를 기록했다.

더욱 놀라운 성과는 음악으로 나타났다. 휘트니 휴스턴이 극중 인기 가수이자 배우인 '레이첼 매런' 역을 맡아 수록 곡 13곡 중 6곡을 직접 부른 동명의 사운드트랙이 큰 인기를 얻었다. 빌보드 차트에 2위로 처음 등장한 앨범의 인기는 영화의 흥행과 함께 수직으로 상승했고, 급기야 발매 6주 차에만 100만 장이 넘게 팔려나갔다. 

한편, 휘트니 휴스턴의 보디가드 25주년 기념 앨범 'I Wish You Love: More From The Bodyguard'는 온라인, 오프라인 음반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디지털 음원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keyy@mhnew.com 사진ⓒ소니뮤직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