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성형 수술 대체하는 비비브 레이저, 숙련된 산부인과 전문의에게 받는 것이 유리
여성성형 수술 대체하는 비비브 레이저, 숙련된 산부인과 전문의에게 받는 것이 유리
  • 이우람
  • 승인 2017.11.23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이제는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익숙해진 레이저 시술. 레이저 시술 장비는 매우 다양하지만, 대부분 ‘레이저’ 하면 피부과 시술을 떠 올리게 된다. 그런데, 레이저 시술도 종류에 따라 피부과가 아닌 곳에서 받는 것이 훨씬 나은 것도 있다. 질축소성형수술을 대체할 수 있는 비비브 레이저가 대표적인 예이다. 

여성성형은 겉으로 보이지 않아도 민감한 부분이라 수술에 대한 고민도 많을 수 밖에 없다. 마취, 절개, 수술 후 봉합 등의 수술과정 및 통증 관리, 염증과 흉터 없는 회복 등의 부담이 크기 때문이다. 비비브 레이저는 통증으로 악명 높은 이쁜이수술 대신 20분 시술로 수술 대체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질 타이트닝 레이저 시술이다. 

여의도 어니스트여성의원 조혜진 원장에 따르면 비비브는 시술 1회로 질 내부의 타이트닝과 볼륨업 측면에서 이쁜이수술의 90%에 달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고, 1회 시술 1년 이후에도 효과가 80% 이상 유지된다.

피부 깊은 층까지 강한 고주파 열에너지를 전달하면서도, 질 점막 피부를 보호해 주어 통증이 없어 부분마취나 약을 복용할 필요도 없다.  

신의료기기 승인을 받은 장비이자 질 타이트닝 레이저 장비로 식약처 승인을 받은 이후 ‘비비브’에 대한 여성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비비브의 인기 비결은 시술이 간편하다는 점이다. 시술 후에도 특별한 주의사항이 없어 일상 생활에 불편이 없고, 예방적 차원에서 시술 부위 재생 기간인 시술 후 3~7일 정도만 주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임신 중이거나, 항암 및 방사선 시술을 받고 있지 않다면 누구나 시술을 받을 수 있고, 감염증이 있는 경우에는 치료 후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  

조혜진 원장은 ‘"최근 비비브를 찾는 여성이 많아지면서 피부과 등 진료과목을 가리지 않고 비비브 장비를 들여놓는 곳이 많다고 들었지만, 질 타이트닝 레이저라는 비비브의 특성상 피부 미용을 위한 레이저 시술과는 시술 방법이 전혀 다르다"고 말했다.

이어 "따라서, 시술 부위에 대해 가장 잘 알고 있는 산부인과전문의가 현재의 이완 정도에 대한 보다 정확한 진단을 근거로 레이저 시술 강도를 더 잘 결정할 수 있고, 숙련도에 따라 레이저별 효과를 증대시킬 수 있는 차이도 크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질 타이트닝 레이저의 위험도가 낮다고 해도 여성의 민감한 신체 부위를 대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수술 진행 전 신중히 결정해야 한다.

따라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단순히 비용이나 후기 등만 확인하고 수술 진행 여부를 결정해선 안 된다.

인터넷을 통해 가격 후기 등을 참고하는 건 도움 될 수 있지만, 이에 너무 치중해서 결정하게 되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힘들고, 섣불리 수술을 진행했다가 다양한 부작용이 발생될 수 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여의도 어니스트여성의원 조혜진 원장


 
이우람 | pd@mhns.co.kr

독자와 공감을 통해 더 나은 내일을 만들겠습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
영화
미술·전시
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