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일반적으로 여성은 임신과 출산의 과정을 겪거나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질 내부가 이완되는 증상이 나타난다. 또한 골반저근육이 약화되면서 요실금, 자궁하수증 등의 여성질환까지 생길 수 있어 주의를 요한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의료진들은 케겔 운동을 권장하지만 이미 증상이 시작된 경우에는 케겔 운동이 큰 도움이 되지 못한다.

 

이에 최근 개원가에서는 여성의 질 이완 현상 개선 및 여성질환 예방을 위해 질성형수술이 시행되고 있다.

 

질성형은 미세 레이저를 통해 늘어난 질을 입구에서 안쪽으로 좁혀주는 것으로 질 이완 현상을 개선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내부 근육도 함께 조여줘 미관상 문제뿐 아니라 자궁탈출증, 요실금 등 각종 여성 질환에 대한 예방효과까지 기대 가능하다.

 

단 과도하게 질 입구를 조일 경우 입구의 애액 분비샘에 손상이 생겨 관계 시 통증이 생기거나 윤활액 분비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따라서 문제발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질성형에 대한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을 통해야 한다.

로앤산부인과 강남점 송성욱 원장은 "질성형수술은 여성 건강을 위해 권장하는 치료법"이라면서 "그러나 많은 여성들이 다양한 불편함을 겪고 있음에도 질성형술이 부담스러워 자신의 증상을 방치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이는 건강을 해칠 뿐만 아니라 심한 경우 여성의 자신감 상실, 우울증 등의 정신적인 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면서 "따라서 질 이완으로 인한 여성질환이 지속된다면 빠른 시일 내로 병원을 방문해 검사를 받아봐야 한다"고 부연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송성욱 (로앤산부인과 원장)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