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가 있는 날·예술이 있는 삶을 빛냅니다…문화뉴스]

   
'하녀들'에 함께 출연중인 배우들 (왼쪽부터 이송희, 김미옥, 조서희)

▶ 배우 김미옥의 근황은?

안녕하세요? 저는 극단 성북동비둘기에서 11년째 함께 작업을 이어오고 있는 배우 김미옥입니다. 지금은 12월 1일부터 막이 오르는 '하녀들' 공연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프랑스 희곡 작가 장 주네는 인간 내면 깊숙이 흐르는 심리를 파헤쳐 두 하녀들을 통해 무섭도록 치밀하게 묘사해놓았는데요, 저는 그 두 하녀들이 동경하며 질투하는 마담 역할을 맡아 연습하고 있습니다.

 

   
'메디아 온 미디어'(김미옥 주연)현수막 앞에서, 이번 공연 '하녀들' 스텝을 맡고 있는 성북동비둘기 단원들과 함께 (왼쪽부터 김민성, 김미옥, 김유현)

한편 이번 공연은 5년 동안 함께해온 공간 "일상지하"에서의 마지막 공연이기도 합니다. 이곳에서 극단 성북동비둘기는 우리들이 하고 싶은 연극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공간이 사라지게 된 슬픈 현실이 아직 실감이 나지 않지만, 아니 믿고 싶지 않지만, 한편으로는 이 공연이 또 하나의 작은 불씨가 되기를 희망하면서 절실하게 간절하게 공연준비를 해봅니다. 공연장에서 여러분과 만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오늘의 배우#셀피]는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배우들의 근황을 셀피(selfie_'셀카')를 매개로 재미있게 전하는 데일리코너다. 참여를 희망하는 배우 혹은 지인 배우를 추천하고 싶으면 pd@mhns.co.kr으로 문의하면 된다. 

 

문화뉴스 장기영 기자 key000@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