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최근 눈 성형을 받는 사람 중 절반이 눈 재수술 환자인 만큼 첫 쌍꺼풀 수술에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하고 재수술을 받는 경우가 많다. 쌍꺼풀 수술 이후 만족스럽지 못하거나 기능적으로 불편한 것을 이유로 재수술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재수술의 경우 이미 한 번의 실패로 정신적인 고통까지 있었기에 보다 더 정확하고 원하는 눈을 만들기 위해서는 더욱 더 신중하게 선택을 해야 한다.

 

쌍수 흉터가 잘 보여 재수술을 진행하는 경우 뿐 아니라 눈의 모양이 불만족스러운 경우, 쌍꺼풀이 너무 높아 졸려 보이거나 눈이 작아 보이는 경우, 수술한 티가 많이 나거나 인상이 강해 보이는 경우, 양쪽 쌍꺼풀 라인의 높이가 다른 경우 등에도 재수술을 진행한다.

 

이에 적합한 비절개 쌍꺼풀재수술은 원하는 눈의 높이와 모양으로 디자인을 하고 쌍꺼풀 아래에 미세한 구멍을 생성한 후 구멍에 실을 삽입하고 눈꺼풀 안쪽에서 단단히 묶어 연결을 하는 형태이다.  

 

쌍수 자국으로 인한 재수술은 전체적 재수술이 아닌 마음에 들지 않는 일부분만 선택하여 수술도 가능하다. 또한 절개를 하지 않아 수술이 간단하고 회복이 빠르다.  

 

MVP성형외과 현경배 원장은 "쌍수 흉터 제거때문에 재수술을 고려하는 경우여도 바로 재수술을 할 수 없고 수술 할 부위의 세포가 안정 되기 위해서는 약 6개월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다. 하지만 수술 초기에 정확한 의사의 판단으로 결과가 예측가능 하다면 흉터의 세포가 단단해지기 2주 전에는 재수술이 가능하므로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 "고 강조 했다.

 

한편, 수술 후에 출혈, 염증 등 일반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현상은 개인에 따라서 차이가 날 수 있으므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MVP성형외과 현경배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