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뉴스 MHN DB

[문화뉴스 MHN 박소연 기자]  2017년 아이돌로서 완전한 입지를 굳힌 '방탄소년단'이 '방탄소년단 라이브 트릴로지 에피소드 3 윙스 투어 더 파이널(2017 BTS LIVE TRILOGY EPISODE Ⅲ THE WINGS TOUR THE FINAL)' 콘서트로 올해를 마무리한다.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방탄소년단은 서울 고척 스카이 돔에서 '방탄소년단 라이브 트릴로지 에피소드 3 윙스 투어 더 파이널(2017 BTS LIVE TRILOGY EPISODE Ⅲ THE WINGS TOUR THE FINAL)' 콘서트를 진행 중이다.

이날 오후 2시 30분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방탄소년단은 "다시 한번 아미에게 고맙다는 말을 하고 싶었던 부분이, 우리가 일정으로 잡혀있었던 것이 외국에서 무대 하나였다. 외국에서 있었던 무대에서 우리를 다 기다려주고 노래를 다 따라 불러주고, 스킷, 엘렌쇼 등에서 우리 팬들의 열정과 사랑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어 RM은 "책임감은 가지고 가되, 전략적인 생각은 가급적 하지 않으려 한다. 처음부터 우리가 이렇게 될 줄은 몰랐다. 다음 스텝도 여기서 들뜨지 않고 최대한 우리가 하던대로 아이디어 내고, 회사와 소통하고, 연습하던대로 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랩몬스터라는 이름에서 'RM'으로 이름을 변경한 것에 대해서 RM은 "내년이 되면 스물 다섯이 된다. 외국이나 어디에서 내 이름을 이야기 했을때 '랩 몬스터'라는 이름이 좀 투머치 한 것 같다. 하고 싶은 게 랩만 있는 것도 아니고, 이름처럼 정말 '몬스터'처럼 살게 될까봐 변경했다"며 웃었다.

방탄소년단은 10일 공연은 이들의 2017년 마지막을 화려하게 장식하는 콘서트가 될 전망이다. '윙스 투어'는 지난 2014년 시작한 '라이브 트릴로지 에피소드(BTS LIVE TRILOGY EPISODE)'의 마지막 시리즈다. 지난 2월 서울 고척 스카이돔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북남미, 동남아, 호주, 일본 등 전 세계 19개 도시에서 40회 공연을 모두 매진시키며 저력을 과시했다.

방탄소년단의 2017은 화려했다. 이들은 지난 5월 K-POP 그룹 최초로 '2017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 초청돼 톱 소셜 아티스트를 수상을 시작으로, 11월에는 케이팝 최초로 '2017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American Music Awards, 이하 'AMAs')에 초청돼 전 세계인인 앞에서 무대를 꾸몄다.

이후 뉴욕포스트 등 미국 유력매체들은 방탄소년단의 무대를 '2017 AMAs'최고의 순간이라고 극찬했다. 심지어 피플지는 방탄소년단을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보이그룹'이라고 선정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의 이번 콘서트 '방탄소년단 라이브 트릴로지 에피소드 3 윙스 투어 더 파이널(2017 BTS LIVE TRILOGY EPISODE Ⅲ THE WINGS TOUR THE FINAL)'는 10일 오후 8시 서울시 고척 스카이돔에서 진행된다.

smallkite@mhnew.com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