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최근 가성비가 높고 실입주금이경제적인 타운하우스, 전원주택, 신축빌라 거래량이 증가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아무런 하자가 없고 햇볕이 잘 드는 등 살기 좋은 집에 성공적으로 입주하기 위해서는 꼼꼼하게 살펴보고 진행해야 한다.

이에 내집마련연구소는 수요자들을 위하여 신축빌라를 분양받을 때 어떤 방향의 집을 고르는 것이 좋을지에 대한 장단점과 정보를 공개했다.

빌라를 고르는 방법중 우선적으로 고려가 돼야 하는 부분이 바로 채광으로 거실창의 방향이 남향 혹은 서남향 방향의 빌라를 구입하시면 채광문제는 자연스럽게 해결이 된다. 남향의 경우는 오전부터 거의 하루종일 햇볕이 들어오는 방향이며 ,서향일 경우는 정오부터 해질무렵까지 햇볕이 들어오는 방향이다.

앞 건물과의 간격 혹은 앞으로 주변에 새로운 건물이 들어오는지를 확인해야 하는데, 분명히 앞이 탁트인 신축빌라를 구입하였는데 어느새 건물이 올라와서 나의 조망과 채광에 영향을 끼친다면 안되기 때문에 새로운 건물이 들어오는지 혹은 앞 건물과 간격으로 채광이 안좋은건지 확인해야 한다.

신축빌라의 샘플하우스는 조명을 환하게 켜놓은집을 많이 볼수가 있다. 이때에는 반드시 조명을 끄고 채광을 확인해야 한다.

거실방향이 남향, 서향인집은 단점이 있는데, 신축빌라를 보실때 남향혹은 서향이 반드시 좋지만은 않다. 장점으로는 하루종일 해가 들어와 습도가 낮아져 곰팡이등이 서식률이 낮아진다는 장점이 있으며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남동풍이 불어 시원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하지만 단점은 여름철에는 강렬한 태양으로 인하여 더울수 있다.

이처럼 내집마련연구소에서는 채광에 따라 신축빌라 고르는 팁을 공개했으며, 다양한 지역의 신축빌라 분양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관계자는 경기도 광주 오포읍 신축빌라와 타운하우스를 비롯해 능평리, 신현리, 쌍령동 신축빌라, 전원주택 타운하우스, 용인 전원주택 신축빌라, 타운하우스가 인기라고 전했다.

한편 내집마련연구소는 서울과 인접한 경기 외곽지역의 신축빌라와 복층빌라 분양 정보를 제공하며, 자세한 사항은 대표카페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