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직무대행 강만석, 이하 KOCCA)이 진행 한 '2017 VR콘텐츠 체험존 구축 지원 사업'에 선정된 ㈜쓰리디팩토리 컨소시엄은 26일(화) 경주 보문관광단지 내 경주화백컨벤션센터 지하 1층에서 원격대전 VR서바이벌 게임장 '밀레니엄VR' 개장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쓰리디팩토리(대표 임태완)가 주관하고 경상북도(대표 김관용),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대표 김준한), 경주화백컨벤션뷰로(대표 윤승현), 수원대학교산학협력단(대표 임교빈)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진행 됐다.

 

이날 개장식에는 KOCCA 김일 게임산업진흥단장, 경상북도 김순견 정무실장, 경상북도 도의회 이진락, 배진석 국회위원 등 기업, 단체 관계자와 홍보대사를 맡은 개그맨 윤정수, 가수 정원관을 비롯한 VR관계자 등 100여명이 자리를 함께해 개장을 축하했다.

 

이날 개장식은 밀레니엄VR 오픈을 기념하는 커팅식, 축사, 사업현황설명, 체험존 시연, 밀레니엄VR 소개, 체험행사가 진행 되었다.

 

특히 세계 최초로 원격대전 VR서바이벌 게임 5기가 설치되어 글로벌인터넷을 통해 공간을 초월한 대전을 즐길 수 있는 기술을 소개하여 눈길을 사로잡았다.

 

밀레니엄VR 홍보대사로 참석한 개그맨 윤정수는 "지금까지 VR게임을 많이 했었다. 오늘 밀레니엄VR에서 VR게임의 신세계를 느꼈다. 특히 VR서바이벌 게임을 통해 지금까지 해온 VR게임들과 다른 색다른 재미를 경험했다"며 "밀레니엄VR이 세계 최대로 설치 되는 원격대전 VR서바이벌 게임으로 경주를 넘어서 한국, 아니 세계에서 유명 VR체험관 관광지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개장식에 참석한 김순견 경북도 정무실장은 "밀레니엄VR 체험존은 경북이 4차 산업혁명시대 첨단기술을 선도적으로 도입하고 활용하려는 노력의 결과물"이라며, "앞으로 밀레니엄 VR체험존 내에 테스트베드존을 추가 구축하고 관련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유치하는 등 신성장 콘텐츠산업 육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밀레니엄VR은 약 400평 규모로 매장 내 VR서바이벌 존, VR레이싱 존, 홀로그램 존, 테스트&데모 존, VR극장 존과 파우더룸 등의 공간으로 구성되어 VR체험 복합 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보여진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