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최근 국내에서 웰빙 붐을 타고 고급연립주택 단지나 단독주택단지로 타운하우스가 많아지고 있다. 타운하우스는 단독주택을 나란히 지은 집으로 대개는 2, 3층의 주택 가구들을 연접해 건설하고 정원과 담 등을 공유하며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면서 동시에 방범∙방재 등 관리의 효율성을 높인 주거 형태이다.

서울 주변 지역인 경기도는 자연친화적인 환경과 서울과의 접근성으로 타운하우스 단지가 많이 생겨나고 있는 가운데, 판교-여주간 경강선 전철 개통과 광주-원주간 제2영동고속도로 개통으로 여주타운하우스가 주목 받고 있다.

여주전원주택분양은 여주부동산을 통해 토지분양을 하는 곳이 대부분이지만, 여주타운하우스 ‘에덴마을’은 기존의 분양단지와 차별화된 건축분양단지로써, 대행사를 통하지 않고 시행사 ㈜와이엠홀딩스가 직접 토목설계와 건축시공, 분양을 도맡아 진행해 이목을 끌고 있다.

여주전원주택매매 에덴마을 시행사 ㈜와이엠홀딩스 관계자는 “에덴마을은 시행사에서 타운하우스 분양 과정 모든 것을 직접 하는 책임시공, 책임분양 단지로, 믿고 분양 받으셔도 될 것“이라며 “토목, 건축, 시행, 분양업무를 담당하는 각 파트별 전문가들이 직접 발로 뛰는 원스탑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에덴마을은 서울로의 접근성이 용이하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판교-여주간 경강선 전철 개통으로 전철을 이용해 수도권으로 출퇴근이 가능하며, 여주 IC와 남여주 IC와도 가까워 교통의 요지로 꼽히고 있다. 

또한 보안문제와 안전문제를 위해 S.S.H(Smart Security House)를 적용해 출입통제를 실시하며 단지 내 공용시설과 개별주택에도 경비보안 전문업체를 통해 실시간 경비를 하고 있다. IOT사물인터넷 제어기술로 집안에 있을 때나 외부에 있을 때에도 집안의 상황을 확인하고 제어가 가능하다. 

에덴마을 개발업체 ㈜와이엠홀딩스 관계자는 “모던한 스타일로 내진설계가 적용된 튼튼한 철근콘크리트 구조 주택으로 더욱 안전성을 높였다. 녹지로 둘러 쌓인 쾌적하고 자연친화적인 청정 주거환경으로 삶의 질을 더욱 높여줄 수 있다”면서 “여주반려동물테마파크가 개장될 예정으로 반려동물이 있는 가정의 수요가 높은 것으로 나타난다. 건축시공 모습은 웹상으로 상시 확인이 가능하니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 바란다”고 전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