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토플학원이며, 토플 초보전문인 족집게어학원은 드물게 토플 시험 1개만 전문분야로 하는 몇 안 되는 강남 토플 전문학원들 중의 하나로서, 토플 30점에서 50점의 학생을 단기간에 유학에 필요한 토플 70점에서 80점 에 이르게 돕는데 특화 되어 있다. 영어가 약하다 할지라도 예술적 능력이 뛰어 나서 명문 음대 나 미대유학을 준비 하는 학생들이나, 교환학생 등 의 목적으로 하는 대학생들이 좋은 토플 학원 추천을 받기 원하는 경우가 많다.

족집게 토플학원 측에 따르면, 어휘와 4영역 모두, 2018년 토플 시험 일정에 따라 치뤄지는 1월 과 2월 시험에 나올 확률이 아주 높은 내용들로만 토플수업을 진행 하며, 서점 토플 교재는 전혀 사용하지 않는다고 한다. 토플 리딩은, 문장을 단순히 영어 문법에 만 맞추어서, 해석 하는 방법 보다는 문장에서 가장 핵심이 되는 정보를 재빨리 찾아내는 연습과, 가장 단순한 기본 단위로 문장을 기억하는 연습을 한다. 단순히 해석으로 토플 리딩을 풀기보다는, 문제 유형 별로 반드시 봐야 하는 부분과 보지 말아야 하는 부분을 구별해 내는 연습을 한다. 또한 질문과 선택지 의 정답과 오답이 명확히 구별되어 보이게 하는 작업을 한다고 한다. 또한 토플 영어 영역에서는 단어나 표현의 정확한 의미의 이해와 뉘앙스의 구별을 위해서, 토플 4영역에 필요한 영어만 따로 분리 해서 수업을 진행 하기 때문에 토플학원 추천을 계속 받고 있다고 말했다.

리딩 강화 족집게어학원 토플 70점 80점 완성반은 오후 2시부터 오후6시까지 진행되며, 수업의 전반부는 서울대 서울대학원에서 공부한 어법과 독해 전문 강사가 수업을 진행하며, 수업후반부는 EBS발행 만만해 지는 토플 Listening 과 초토의 저자이자, 강남 종로의 대형 어학원에서 토플만 15년 강의한 프로강사로서, EBS 와 메가스터디 온라인 강사로서 활동한 유명토플강사 였던 이 종호 원장이 직접 강의한다고 한다.

이종호 원장은 토플 초보가 토플 리딩 의 점수를 올리려면, 당연히 토플의 어려운 어휘를 암기 하거나 문법을 공부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려운 문장이나 단락의 핵심을 쉽게 파악 하게 해주어야 하며, 토플에 필수적인 정보로 다시 머릿속에 기억하고, 이와 유사한 보기를 찾는 연습을 해 주어야 학생들이 초보 이지만 토플 리딩을 하고 싶은 마음을 갖게 되며, 또한 토플 리딩 능력도 향상 될 수 있다고 강조 하면서, 어려운 토플을 무조건 공부량으로 승부를 보려고 하는 것은, 어느 정도의 점수 이후에는 향상되지 않는 한계를 겪게 될 것이라고 조하면서, 이번 방학 수업이 토플을 어려워하는 학생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줄 것이라고 강조 했다. 그리고 족집게 어학원은 좋은 학습 공간과 학생들의 편의 시설을 충분히 갖추고 있기 때문에 방학 집중 학습에 도움이 되며 독서실은 필요 없다 고 말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