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최근 장기화된 불경기로 부동산 매매율이 낮은 반면, 신축빌라는 아파트에 비해 저렴하면서도 입주민 개인 라이프스타일에 초점을 맞춘 맞춤형 설계가 이루어진다는 이유로 인기가 많다.

이에 다년간의 경력과 고품질 서비스로 온오프라인 분양 커뮤니티 부동산 시장 개선에 앞장서고 있는 ‘내집마련연구소’는 도심과의 접근성이 좋아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신축빌라 분양시 욕실, 주방 등을 현명하게 고르는 방법을 공개했다.

우선 가상의 동선을 확인해야하는데, 주방에 배치를 확인했을때 가스렌인지는 오른편끝에 설치 되어 있고 조리대는 가장왼편에 있다고 가정하면 주부는 요리를 하기위해 끊임없이 움직여야되므로 한번식사를 하기위해 얼마나 많은 움직임을 해야하는 불편함을 사전에 체크해야 한다.

또한 주방을 보았을때 주방에 필요한 냉장고 .보온밭솥, 전자레인지, 오븐등의 위치를 가상으로 확인해보는 방법으로 밥솥이나 전자레인지를 설치할수 없을 만큼 협소한 공간만을 주방으로 배정하여 놓은 빌라도 발견하게 된다. 이런경우가 생기면 곤란하니 주방기구들이 들어 갈수 있는 공간이 확보돼 있는지를 확인해야 한다.

주방의 구조가 거실과 붙은 일체형인지 또는 분리형인지 확인 해야한다. 주방과 거실이 분리되어 거실에는 주방이 보이지 않는 분리형의 경우는 장점으로 정리가 잘안되고 지저분한 주방의 모습이 보이질않아 좋습니다. 단점으로는 어린자녀가 있는 가정의경우 가장활동이 빈번한 거실공간에 있는 어린자녀의 동선파악이 되지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 그러므로 어린 자녀분이 있는 가정의 경우는 가능하시면 거실 일체형의 주방 구조를 택하는 것이 좋다.

주방에 환기 창문이 있는지를 확인 해야한다. 주방에 환기창이 있으면 음식의 조리시때의 열기나 습기의 배출이 용이합니다. 그리고 환기가 잘되어 음식물의 냄새가 빨리 빠져나갈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또한 환기창문이 있으면 습기도 빠져나가게 되어 곰팡이 서식등을 어느정도 방지할수가 있어 위생적이다 .

이처럼 내집마련연구소에서는 신축빌라를 구매 시 확인해야할 주방에 대한 팁을 공개했으며, 다양한 지역의 신축빌라 분양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관계자는 경기도 광주 오포읍 타운하우스를 비롯해 능평리, 신현리 신축빌라, 전원주택 타운하우스, 용인 전원주택 동림자유마을, 분당 타운하우스가 인기라고 전했다.

한편 내집마련연구소는 서울과 인접한 경기 외곽지역의 신축빌라와 복층빌라 분양 정보를 제공하며, 자세한 사항은 대표카페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