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이상화, 결혼식, 재산 등 화제, 절친 곽윤기, 태진아와의 만남

출처 : 강남 인스타그램, 강남 이상화, 결혼식, 재산 등 화제, 곽윤기, 태진아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가수 강남과 스피드 스케이팅 금메달리스트 이상화의 결혼이 화제이다.

둘은 지난 12일 서울에 있는 한 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이날 주례는 가수 태진화가 보았으며, 사회는 이경규, 축가는 김필이 맡았다. 

결혼식에는 다수의 연예인과 유명인사들이 참석했지만, 그중 전 피겨스케이팅 국가대표 김연아의 참석으로 큰 화제를 모았다.

강남과 이상화는 지난해 9월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정글의 법칙'을 통해 연인으로 발전했으며, 지난 3월 열애를 밝혔다.

출처 : KAMA 스튜디오,강남 이상화, 결혼식, 재산 등 화제, 절친 곽윤기, 태진아와의 만남

는 지난해 9월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정글의 법칙'을 통해 연인으로 발전했으며, 지난 3월 열애를 밝혔다.

강남과 이상화의 결혼에 두 사람의 재력 또한 화제를 모았다.

강남은 일본인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으며, 강남의 아버지는 일본에서 호텔을 운영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강남은 과거 아버지 회사 승계 문제를 놓고 아버지와 다툰 적이 있다고 밝혔다. 그는 "가수를 한다고 했을 때 아빠에게 엄청나게 두들겨 맞았다. 아빠 회사를 승계해야 하는 데 반대하고 그냥 왔다"고 밝혔다.

또한, 강남의 이모부는 국내 구두브랜드의 대표이다.

이상화의 재산 역시 많은 관심을 받았다. 지난 소치 동계 올림픽 금메달리스트들의 포상금은 6천만원으로, 그 외 월 백 만원의 연금이 지급된다고 알려졌으며, 이상화는 1포인트 10점당 오백만원이 지급되는 메달 포인트에 따른 격려금 역시 받았는데, 금메달은 90점으로 큰 격려금이 지급된다. 또한 세계신기록을 세웠던 공로를 인정받으며 대한빙상연맹, 문화체육관광부 등에서 부여받은 포상금 및 격려금만 억 단위가 넘는 것으로 알려졌다.

강남과 이상화는 최근 '동상이몽2'에 출연하며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10월 21일 방송된 SBS '동상이몽 2 - 너는 내 운명'에서는 두 사람은 지인들을 만나며 화제를 모았다.

출처 : SBS' '동상이몽-2',
강남 이상화, 결혼식, 재산 등 화제, 절친 곽윤기, 태진아와의 만남

쇼트트랙 선수 곽윤기는 강남이 뺀질뺀질하게 생겨 이상화와 만나지 않길 바랐다고 고백했다. 이상화는 "강남을 만나기 전에 내 절친은 곽윤기였다"라고 전했다. 이에 강남은 "곽윤기가 우리 사이를 별로 안 좋아했다. 우리 사귀는 거 별로 안 좋아했다. 안 밀어줬다"라고 폭로했다. 강남은 "곽윤기가 이상화한테 '연예인은 좀 아닌 것 같다'고 했다더라. 우리 서로 호감 갖고 있었는데 왜 그랬냐. 나한테는 '이상화는 까다롭다'고 했다"고 버럭 했다.

이어 강남과 이상화는 강남의 대부로 불리는 가수 태진아와의 만남이 방송됐다. 강남과 이상화는 청첩장을 건네기 전 태진아에게 넥타이를 선물하며 그동안의 감사 인사를 전했다.

태진아는 강남, 이상화 부부의 결혼식 참여를 위해 "행사 세 개 취소시켰어"라고 털어놨다. 이어 강남은 태진아에게 주례를 다시 한번 확인했다. 태진아는 주례를 한다고 하면서도 자신이 하는 것에 대해 걱정하기도 했다.

출처 : 강남 인스타그램,
강남 이상화, 결혼식, 재산 등 화제, 절친 곽윤기, 태진아와의 만남

태진아는 함께 활동한 강남에게 고마웠다며 진심을 전했다. 이어 강남은 자신에게 늘 행사비를 양보한 태진아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조심스레 "아버지, 땅"이라며 물었다. 태진아가 강남이 결혼하면 땅을 주기로 약속했기 때문이다. 태진아는 "팔아봐야 몇 푼 안돼"라며 당황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후 태진아는 "이상화 스케이트장 같은 것을 지어라. 아니면 팔아서 돈으로 가져가라"며 쿨한 모습을 보여 재미를 선사했다.
---------------------------------------------------------------------------------------------------

강남 이상화, 결혼식, 재산 등 화제, 절친 곽윤기, 태진아와의 만남

강남 이상화, 결혼식, 재산 등 화제, 절친 곽윤기, 태진아와의 만남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