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 강원영서북부 일부 지역에 1cm 눈 쌓여, 오후에 그칠 듯
경상도 일부 지역에 건조주의보 발표돼... 산불 등 화재 예방에 유의해야

출처: 기상청, [오늘 날씨] '대설', 중부 지역 오전에 눈...낮부터 추위 누그러져

[문화뉴스 MHN 신유정 기자] 오늘(7일)은 일 년 중 가장 눈이 많이 내린다는 절기인 '대설'이다.

대설인 만큼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에 눈이 내리면서 일부지역에는 눈이 쌓인 곳이 있겠고, 서울에도 북부지역을 중심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수도권과 영서 지역에 날리거나 쌓이는 눈은 오늘 오전까지 이어지겠다. 

기상청은 "1cm 내외의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고, 지형적인 영향을 받는 지역이나 이면도로의 경우 다소 더 쌓이는 곳도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며 "내린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보행자 안전에도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주요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3도, 인천 0도, 춘천 -8도, 강릉 -1도, 대전 -4도, 대구 -3도, 부산 -1도, 전주 -4도, 광주 -3도, 제주 6도로 예상된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6도, 인천 6도, 춘천 4도, 강릉 9도, 대전 6도, 대구 8도, 부산 10도, 전주 7도, 광주 8도, 제주 10도로 추위는 낮부터 많이 누그러지겠다.

눈이 그친 뒤에는 미세먼지가 유입될 전망이다. 현재 미세먼지는 '보통' 수준이지만 수도권과 충청권은 밤에 '나쁨' 수준을 나타내겠다.

대기는 당분간 메마른 상태가 이어지겠다. 서울과 경기 북부, 강원 영동, 일부 경상도, 충북 남부은 대기가 건조하겠다. 특히, 경상남도(양산, 거제, 사천, 통영), 경상북도(봉화평지, 문경, 영주, 예천) 지역에는 건조주의보가 발표돼 더욱 건조한 대기로 인한 산불 등 화재 예방에 유의해야 한다.

-----

경기북부, 강원영서북부 일부 지역에 1cm 눈 쌓여, 오후에 그칠 듯
경상도 일부 지역에 건조주의보 발표돼... 산불 등 화재 예방에 유의해야

 

주요기사
날씨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