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리걸스, 스킨스,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 겟 이븐

영국 하이틴 드라마 추천

[MHN 문화뉴스 유수빈 기자] '가십걸', '글리'와 같은 유명 미국 하이틴 드라마를 섭렵했다면 영국 하이틴 드라마로도 눈을 돌려보는 것은 어떨까. 미국 하이틴 드라마와는 또 다른 매력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10대들의 이야기를 솔직하게 다룬 신선한 주제와 톡톡 튀는 캐릭터 등은 눈길을 끌기에 충분하다. 개성있는 캐릭터와 전형적이지 않은 스토리가 돋보이는 영국 하이틴 드라마를 살펴보자. 

사진=넷플릭스 제공

■ 데리걸스 Derry Girls

데리걸스는 정확히 말하자면 영국 드라마가 아닌 아일랜드 드라마다. 데리걸스의 배경도 90년대 북아일랜드의 소도시 데리 지역 10대의 이야기를 다룬다. 데리걸스는 주조연을 포함한 개성있고 유쾌한 캐릭터들이 돋보인다. 기독교 여학교를 다니는 4명의 아일랜드 소녀들과 어쩔 수 없이 여학교로 전학가 4총사에 합류하게 된 영국 소년이 이야기를 이끌어 간다. 주연 캐릭터 이외에도 교장 선생님, 주인공들의 가족들도 주인공 못지 않은 활약을 보여준다.

사진=넷플릭스 제공

데리걸스는 평범하면서도 평범하지 않은 소녀들의 이야기를 시대적 상황과 교차시키는 한편, 이를 유쾌하게 풀어낸다. 제임스가 여학교로 전학오게 된 이유나 다리에 폭탄이 설치되어 있고 마을에 군인들이 돌아다니는 에피소드들 등이 그 예이다. 아일랜드의 정치적 불안감이 극에 달하고 영국과 사이가 안좋았던 시기에도 사고뭉치 10대 소녀들이 보여주는 발랄함은 웃음을 자아낸다. 

사진=BBC 제공

■ 스킨스 Skins

스킨스는 시즌 7까지 나온만큼 국내에서도 유명한 영국 하이틴 드라마다. 영국 브리스톨을 배경으로 10대들의 삶과 우정, 사랑을 다뤘다. 

영국 막장 드라마로도 유명한 스킨스는 하이틴 드라마지만 그 수위가 높아 청소년 관람 불가 등급을 받았다. 영국 청소년들이 벌이는 온갖 일탈 행위를 다 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개성있는 캐릭터, 10대가 갖는 고민과 불안감 등을 풀어낸 에피소드는 스킨스만의 분명한 매력 요소다. 불안정한 청소년들의 질풍노도 시기가 끝난 후, 그들이 성장하고 성숙해지는 모습을 지켜보는 것도 스킨스의 관람 포인트다. 

사진=넷플릭스 제공

■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 Sex Education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는 영어 제목으로도 알 수 있듯 10대들의 솔직한 성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다. 학교에서 별 존재감 없는 모솔 소년인 오티스가 같은 학교 친구들의 성 고민들을 상담 해주게 되며 벌어지는 일화를 그린다.

사진=넷플릭스 제공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가 신선한 이유는 10대들이 가지는 섹스와 성적 욕구에 대한 고민을 금기시 하기보다 일반적이고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풀어내며 이 또한 성장의 과정으로 바라보는 점이다.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를 통해 에피소드마다 각 캐릭터들이 가진 각양각색 솔직한 성 고민들을 관람할 수 있을 것이다. 

현재 시즌 2까지 나온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는 인기에 힘 입어 올해 초 시즌 3를 공개할 예정이다.

사진=넷플릭스 제공

■ 겟이븐 Get Even

미스터리 스릴러 장르를 사랑한다면 이 드라마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영국 엘리트 고등학교를 배경으로 여학생 4명이 비밀 결사단을 만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인종과 성격, 환경 모든 것이 다른 4명의 소녀지만 학교에서 벌어지는 부조리한 일들을 해결하기 위해 힘을 모은다.

사진=넷플릭스 제공

겟 이븐은 어떤 범죄 사건들을 해결하는 과정을 다루면서도 하이틴 드라마 특유의 특징도 함께 보여준다. 10대 소녀들이 가진 성 정체성, 우정, 가족과의 관계 등의 고민들도 주요 스토리와 맞물려 펼쳐진다. 장르물과 하이틴 드라마를 함께 가볍게 즐기고 싶다면 추천한다.

---

[넷플릭스 추천] 톡톡 튀는 캐릭터와 개성있는 스토리를 원한다면? 영국 하이틴 드라마

데리걸스, 스킨스,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 겟 이븐

주요기사
드라마 최신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