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학은제)와 독학학위제(독학사)에 관심을 가진 이들에게 다종다양한 평생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55종의 온라인강의를 누구에게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고 밝혔다.

‘무료교육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하면 90만원 상당의 강의수강료가 전액지원되며, 스마트폰과 PC를 이용하여 4주에서 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또한 학습에 필요한 시험예상문답과 교재를 무료다운로드 가능하며, 자격시험에 최종 합격 시 1급·2급 자격증 동시취득이 가능해 많은 이들이 자격증 취득에 주목하고 있다.

무료교육 취지는 코로나19 여파로 모임의 제한이 발생함에 따라 취업을 위한 자기계발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자격증 취득 기회를 제공하고자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취업성공패키지(1·2유형)와 국비지원 신청과 무관하게 누구나 무료교육 신청이 가능하다.

취득 가능한 교육원의 모든 자격증은 자격 기본법에 의거하여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자기소개서, 취업이력서에 기재 가능하며, 산업인력공단자격증과 국가공인전문기술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이들의 스펙업에 활용하여 고졸·대졸을 비롯하여 직장인, 경력단절여성 등 많은 이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교육원의 추천자격증 과정으로는 심리상담기법을 통해 의사소통능력을 배우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말 잘 하는 법과 이미지메이킹 및 올바른 남자·여자면접복장 교육을 돕는 스피치지도사자격증, 조직 내 갈등 해소와 리더십 지도방법을 교육하는 리더십지도사자격증, 마케팅 관련 교육으로 기업 내 경쟁력 강화를 돕는 마케팅기획전문가자격증 과정은 취업인기자격증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 외에 사회복지사자격증 1·2급 취득방법에 관심을 가진 이들에게 다양한 복지분야 관련 교육으로 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문화복지사자격증과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평생 학습에 앞서 체계적인 스터디플래너 계획을 돕는 학습전략설계사자격증과 자기주도학습지도사자격증, 논술지도법을 교육하는 논술교육지도사자격증, 큐넷의 청소년상담사를 위한 학교폭력예방상담사자격증이 있다.

또한 교육 분야를 위한 추천과정으로는 영어회화 스터디를 위한 초등영어지도사자격증과 영어스토리텔링지도사자격증, 연령별 눈높이에 맞취 역사교육지도법을 배우는 한국사지도사자격증과 세계사지도사자격증, 중국어회화 및 HSK관심자를 위한 초등중국어지도사자격증을 교육 중에 있다.

더불어 독서를 통한 공부 잘 하는 법과 영재아의 특징을 배워보기 위한 독서지도사자격증과 영재창의지도사자격증, 직업심리검사 및 다양한 심리테스트를 통해 진로상담에 활용되는 청소년진로상담사자격증과 진로적성상담사자격증, 문화센터 내 프리랜서 강사직 업무를 위한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과 방과후지도사자격증도 있다.

한편 나만의 꽃심기 및 꽃꽂이 학습을 전문적으로 배워볼 수 있는 플로리스트전문가, 예쁜 손글씨 교육의 캘리그라피지도사자격증, 육아 업무에 필요한 학습의 베이비플래너와 가베지도사자격증, 지역아동센터와 아동복지센터 및 아동발달센터 취업 역량에 유용한 언어발달지도사자격증과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도 개설되어 있다.

교육원의 자격증은 행정·행복복지센터, 주민센터 체험프로그램에 활용할 수 있으며, 1365자원봉사센터,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자원봉사 희망자들의 자기개발에 도움이 될 수 있어 전망 좋은 자격증, 40대50대 노후대비자격증, 주부자격증 관심자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며, 전화상담문의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