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게임 소셜 플랫폼 루데나 프로토콜(대표 Joshua Kim) 재단은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대표 Brian Choi)과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공식 발표했다.

이번 계약으로 루데나 프로토콜은 플레이댑 마켓플레이스 ‘플레이댑닷컴’ 입점 및 거래 서비스를 지원받게 되며, 이에 따라 루데나 생태계 내 NFT(Non-Fungible Tokens) 아이템을 글로벌 유저간 플레이댑 토큰(PLA)으로 거래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또한 플레이댑에서 준비중인 신규 게임 런칭 시 ‘겜톡톡’을 통한 마케팅을 지원하기로 전격 합의했다.

플레이댑은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으로 개인간(C2C) 마켓플레이스를 제공하는 디앱(dApp) 게임 포탈이다. 플레이댑 게임은 상호운용이 가능하며 게이머들이 NFT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게임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루데나 프로토콜이 운영중인 디앱(dApp) ‘겜톡톡(GameTalkTalk)’은 국내 300만여명의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게임 전용 소셜 플랫폼으로, 게임 플레이와 콘텐츠 생산 등 게이머들의 일상적인 활동에 대해 가치를 부여하고 블록체인 기반의 보상을 제공한다.

루데나 프로토콜과 플레이댑은 "이번 협력으로 블록체인 게임 시장 저변 확대와 NFT 사용 증대를 위해 긴밀히 협력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뜻을 모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