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온 큰 폭으로 떨어져, 체감온도 낮아 더욱 추워져

17일 전국날씨/사진=기상청날씨누리 

[문화뉴스 문수인 기자] 금요일인 17일은 전국이 흐리거나 구름이 많은 가운데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져 춥겠다.

기온은 전날보다 5∼10도가량 큰 폭으로 떨어지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8∼4도, 낮 최고기온은 -4∼6도로 예보됐다.

서해상에서 만들어진 구름대가 북서풍을 타고 유입되면서 충남 서해안과 전라권, 제주도에는 눈 또는 비가 오겠다. 특히 전라권은 곳에 따라 10㎝ 이상의 많은 눈이 쌓일 것으로 예상된다.

충남권 내륙과 충북 중·남부, 경상 서부 내륙에도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예상 적설량은 전북(북동 내륙 제외)·전남권 북부·울릉도·독도가 5∼15㎝, 충남서해안·전북북동내륙·제주도산지가 3∼8㎝, 충남권 내륙·충북 중남부·전남 남부·경상 서부 내륙·제주도(산지 제외)·서해5도는 1∼5㎝다.

예상 강수량은 전북(북동내륙 제외)·전남권북부·울릉도·독도가 5∼15mm이며 나머지 지역은 5㎜ 안팎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다만 수도권·충청권·전북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대부분 해상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면서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4.0m, 서해 앞바다에서 0.5∼5.0m, 남해 앞바다에서 0.5∼3.0m로 일겠다.

안쪽 먼바다(해안선에서 약 200㎞ 내의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남해 1.0∼5.0m, 서해 1.5∼5.0m로 예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