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금요일 전국날씨/사진=기상청날씨누리
25일 금요일 전국날씨/사진=기상청날씨누리

[문화뉴스 문수인 기자] 금요일인 25일은 전국에 구름이 많다가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겠다.

아울러 제주도에는 오후부터, 그 밖의 전국에는 밤부터 비 소식이 있다.

이튿날 오후까지 제주도에는 50∼100㎜, 전남권·경남권 남해안 30∼70㎜(많은 곳 남해안, 지리산 부근 80㎜ 이상), 중부 지방(강원 중남부 동해안 제외), 전북, 경북 북부 내륙, 경남권(남해안 제외), 제주도 북부 해안 10∼50㎜, 강원 중남부 동해안, 경북권(북부 내륙제외) 5∼30㎜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측됐다.

또 그 밖의 지역에도 순간풍속 60km/h(17m/s) 내외의 돌풍이 부는 곳이 있겠으니, 대형크레인, 간판 등 실외 설치물 파손과 야외에 설치된 선별진료소, 비닐하우스, 축사 등 붕괴가 우려되니, 시설물 점검 및 관리에 철저해야 하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2∼11도, 낮 최고기온은 16∼21도로 예보됐다.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 정체의 영향으로 강원 영서·충북·대구는 '나쁨', 그 밖의 권역에서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비가 오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서해 먼바다와 남해 먼바다, 전남 서해 앞바다, 제주도 해상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1.5m, 서해 앞바다에서 0.5∼3.0m, 남해 앞바다에서 0.5∼3.0m로 일겠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