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슈퍼마리오 오디세이'

[문화뉴스 김시연 기자] 스위치 게임 중에서 많은 사람들이 극찬하는 게임 2가지를 소개한다.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사진=젤다의 전설 공식홈페이지)
(사진=젤다의 전설 공식홈페이지)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는 오픈 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젤다 시리즈의 19번째 작품으로 공식 번역 명칭은 공개 이전부터 관용적으로 쓴 '야생의 숨결', 우리나라에선 '야숨'이라고도 많이 불린다.

이 게임은 스위치 팬들사이에서 역대급이라고 불릴 정도의 높은 퀄리티와 디테일을 자랑한다.

등반, 수영 등으로 벽, 산, 높은 폭포까지 올라갈 수 있어 굉장히 자유도가 높은 편이다. 맵도 굉장히 넓으며, 링크를 수련시키는 데에 중요한 부분인 사당마저도 100개가 넘는다. 이처럼 자유도가 높다보니 총 플레이 시간도 제각각이다.

한편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의 스토리는 이러하다.

(사진=닌텐도 공식홈페이지)
(사진=닌텐도 공식홈페이지)

100년 전, 평화롭던 하이랄에 재앙 가논이 부활하게 되고, 가논을 막을 가디언들과 신수들마저 오염돼 하이랄을 공격하게 된다. 가디언에게 상처를 입은 링크는 회생의 사당으로 보내지게 되고 젤다 자신은 하이랄 성에 자신과 함께 가논을 봉인하는데 성공한다. 

그 이후로 100년이 지난 지금 과거의 기억을 잃은 채, 회생의 사당에서 깨어난 링크, 링크는 기억을 되찾고 신수들을 해방시켜 가논을 무찌를 수 있을까?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은 엄청난 퀄리티 덕분에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전 세계 누적 판매량은 대략 2,650만 장이며, 다운로드 판매량을 제외한 일본 본토만에서만 200만 장이 넘는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같은 인기에 제작사는 지난 2019년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2'를 개발 중이라고 밝혔으며, 2022년 출시 예정이라 발표했지만 발매 연기로 오는 2023년에 출시한다고 전했다.  

슈퍼마리오 오디세이

(사진=슈퍼마리오 오디세이 공식홈페이지)
(사진=슈퍼마리오 오디세이 공식홈페이지)

'슈퍼마리오 오디세이'는 앞서 소개한 젤다와 함께 스위치 게임 중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는 게임으로 평가받는다. 전 세계 판매량은 약 2,350만 장으로 슈퍼마리오 시리즈의 인기를 보여주는 게임이다. 

3D 형식으로 이 또한 자유도가 높다. 총 맵은 10개 이상이며, 한 맵이 큰 편은 아니지만 자잘한 요소들이 많이 들어가 있어 한 맵에 소요되는 시간이 긴 편이다. 

스토리는 전작 슈퍼 마리오 시리즈와 비슷하다.

쿠파가 피치를 납치해 강제로 결혼을 하려 한다. 결혼식 준비를 하면서 세계 곳곳에 있는 드레스, 왕관, 부케 등을 훔치는데, 마리오는 쿠파에게서 여동생이 납치된 모자 유령 '캐피'와 함께 피치 구하기 모험을 떠난다.

한편 다음 지역으로 넘어가기 위해서는 파워문을 얻어야 하는데 이 파워문도 맵 하나에 굉장히 다양한 방식과 위치에 숨겨져 있다.

각각 얻는 방법은 다르기 때문에 npc가 주는 힌트를 유추하거나 뜻밖에 장소에서 파워문을 얻을 수 있다. 파워문 2154개를 모두 얻어야 퍼펙트클리어에 도달할 수 있다.

(사진=슈퍼마리오 오디세이 공식홈페이지)
(사진=슈퍼마리오 오디세이 공식홈페이지)

이 밖에도 슈퍼마리오 오디세이 안에는 많은 재미요소들이 들어가 있다.

우선 동행자 '캐피'를 사용해 공룡, 개구리, 물고기 등 생물들을 카피할 수 있다는 점이다. 생물들을 카피해 마리오만의 외관으로 달라지는 것도 재미를 즐겨 볼 수 있으며, 생물의 특성을 이용해 플레이를 진행해 나갈 수 있다. 

또 각 맵마다 미니게임들이 포함되어 있다. 예를 들어 도시왕국에는 rc카와 줄넘기 등을 즐길 수 있다. 전체적인 스토리가 끝난 이후에도 새로운 미니게임들이 등장해 플레이는 계속해서 이어진다.

(사진=슈퍼마리오 오디세이 공식홈페이지)
(사진=슈퍼마리오 오디세이 공식홈페이지)

게임 중간중간에 2D마리오 플레이할 수 있는 구간까지 있어 슈퍼마리오를 좋아하던 팬들은 이러한 요소에 즐거움과 추억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더해 모은 파워문과 돈으로 각 맵의 상점에서 코스튬, 스티커, 기념품들을 살 수도 있다. 맵에는 특정 코스튬을 입어야만 들어갈 수 있는 '비밀의 방'이 있다. 숨겨진 방에 입장하면 파워문을 얻을 수 있다. 

코스튬에는 마리오64 세트, 좀비 세트, 웨딩 피치 세트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코스튬들이 있어 코스튬을 모으는 것도 하나의 재미요소가 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