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철 사건' 다뤘던 시즌 1 이후 이야기
모범형사 시즌2 손현주, 장승조, 김효진, 정문성 등 출연
30일 밤 10시 30분 JTBC 첫 방송

사진=모범형사 2
사진=모범형사 2

[문화뉴스 정승민 기자] 손현주와 장승조가 '모범형사 2'에서 다시 한번 호흡을 맞춘다.

오는 30일 첫 방송 되는 JTBC 주말 드라마 '모범형사 2'는 지난 2020년 방영됐던 '모범형사' 두 번째 시즌 작품이다.

'모범형사' 시즌 1은 여대생과 형사를 살해해 사형수가 된 '이대철'이 누명을 썼다는 정황이 드러나게 되면서 그를 체포한 '강도창' 형사가 '오지혁' 형사, 인천서부경찰서 강력2팀과 뭉쳐 진실을 파헤치는 이야기를 그렸다.

결국 이대철의 억울함을 풀어주고 진범도 잡게 되지만 한낱 택배기사였던 이대철은 무고하게 사형당한 뒤였고, 결국 이 일은 도창에게 트라우마로 남게 된다.

곧 첫 방송을 앞둔 '모범형사 시즌2'는 이 이후의 이야기를 담는다. '권선징악'을 추구하며 달려갈 '모범형사 2'를 보기 전에 알아두면 좋은 정보를 소개한다.


줄거리

사진=모범형사 2
사진=모범형사 2

이대철 사건 이후, 인천서부경찰서 강력2팀은 더 끈끈해진 분위기다.

하지만 형사 생활 20년 차 베테랑 형사 강도창은 이 사건 이후로 트라우마가 남게 된다.

그러던 중 '흰 가운 연쇄살인 사건'이 발생한다. 억울한 피해자와 피해자 가족들의 사건인 만큼 이번에는 반드시 진범을 잡아 외면당하는 피해자 가족의 상처를 치유하고, 강도창 내면의 상처도 치유할 것이다.

등장인물

강도창(손현주)

인천서부경찰서 강력 2팀 경사

사진=모범형사 2
사진=모범형사 2

같이 울어 줄 수는 없지만,

같이 화는 낼 수 있잖아.

자신이 잡아넣었던 이대철의 억울함을 풀어줬다. 진범도 잡았다. 하지만 결국 이대철을 살리지는 못했다. 산전수전 공중전 다 겪은 형사 생활 20년 차의 베테랑 형사지만 이대철은 트라우마가 되어 남았다.

그 와중에 흰 가운 연쇄살인 사건이 일어난다. 절도범으로 잡혔던 김형복이 연쇄살인범으로 몰려 사고사하게 되고 연쇄살인의 피해자라고 알려졌던 정희주가 또 다른 살인사건의 피해자란 사실을 알게 되면서 점점 더 사건에 휘말리게 될 수밖에 없었다.

억울한 피해자와 피해자 가족들의 사건이다. 끝까지 범인을 잡아낼 것이다. 그것이 외면당하고 있는 피해자 가족의 상처를 치유하는 것이고, 강도창 내면의 상처를 지워가는 유일한 길이다.

그것이 강도창이 끝까지 강력팀 형사로 남아야 하는 이유였다.

오지혁(장승조)

인천서부경찰서 강력2팀 경위

사진=모범형사 2
사진=모범형사 2

형사는요 수백수십 건의 사건을 해결해도

단 한 사건을 해결 못하면

영원히 실패한 형사로 남아요.

그는 2년 전 서울 광수대를 나와 휴직했다.

거대 대기업의 가족과 연관된 사건 때문이었다. 사건을 은폐한 상관이 그에게 누명을 씌워 휴직을 강요했다. 비록 그때는 물러섰지만, 그 사건은 여전히 오지혁에게 미제로 남아있었다.

인천서부서에 오기 전까지 그는 홀로 들판을 누비는 고독한 늑대였다. 혼자 싸워야 했다. 하지만 지금은 강력한 우군이 생겼다. 자신의 경솔함을 잡아줄 경험 많은 파트너 강도창. 그리고 이대철 사건을 겪으면서 끈끈한 동료애로 뭉친 강력2팀 형사들이 있었다.

인간적인 너무나 인간적인 강도창으로 인해 예전과는 다른 신념이 생겨나고 있었다. 그리고 자신도 모르는 순간 그 신념을 받아들이고 있었다.

천나나(김효진)

티제이 그룹 이사

사진=모범형사 2
사진=모범형사 2

그들이 내 목을 먼저 졸랐어.

티제이 그룹 천성대 회장의 딸이자 이사. 법무팀 팀장 우태호가 남편이며 그룹의 부회장인 천상우와는 배다른 남매지간이다.

대학 시절 어머니가 자살했다. 어머니는 평생 아버지와 오빠 천상우에게 괴롭힘을 당했고, 그녀 역시 가부장적인 천성대에게 알게 모르게 없는 자식 취급을 받고 살아왔다.

그녀에게 남은 것은 오직 지독한 생존본능 하나뿐이었다. 내 속을 드러내는 순간 언제든 강한 자의 먹잇감이 될 것이다. 남을 속이기 위해서는 나조차도 속이며 살아야 했다. 그녀에게 법과 윤리가 지배하는 세상은 힘없는 자들이 꿈꾸는 가상의 세계일 뿐이다. 

우태호(정문성)

티제이 그룹 법무팀장

사진=모범형사 2
사진=모범형사 2

내가 너한테 뭘 잘못했어? 나는 너를 지키려 했을 뿐이야.

티제이 그룹 총수 천성대의 사위이자 법무팀장. 서울 중앙지검 특수부 검사 시절 천상우를 수사하는 와중에 천나나를 만났다. 천나나가 먼저 청혼했고, 거부할 이유가 없었다.

협박과 타협을 교묘하게 조절할 줄 알았고 나서야 할 때와 물러설 때를 정확히 파악했다. 그래서 강했다. 그는 천성대를 누구보다 잘 알고 있었다. 천성대 역시 그를 신임했다. 하지만 그의 타고난 균형 감각이 천나나의 일에서만은 균열을 보였다.

천나나를 사랑했다. 우태호는 그녀를 지켜야 했다. 그리고 그것이 이 살벌한 가문에서 자신도 살아남을 수 있는 유일한 길이기도 했다.

인물관계도

사진=모범형사 2
사진=모범형사 2

16부작으로 방영 예정인 JTBC 주말 드라마 '모범형사 2'는 30일 밤 10시 30분 첫 방송 된다.

주요기사
드라마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