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부모님을 죽인 범인은 누구야? 날 정신병원에 넣지마, '프란보우'
어둡고 슬프고 불안한 세상은 나의 악몽, 'Bad Dream 시리즈'
끔찍한 악몽 속에 무력한 아이, 'Happy Game'

[문화뉴스 성연수 기자] 준비물은 오직 마우스 뿐. 모든 것은 클릭에서부터, 클릭에서 시작하는 하나의 이야기를 즐겨보자.

프란보우

[사진= 스팀 제공]
[사진= 스팀 제공]

프란보우(Fran Bow)는 정신 장애와 불공평한 운명에 시달리는 어린 소녀 프란(Fran)의 이야기를 다룬 소름이 끼치는 모험 게임이다. 집에서 토막 난 채로 발견된 부모의 섬뜩하고 불가사의한 죽음을 목격한 후, 프랜은 그녀의 유일한 친구인 고양이 미드나잇과 함께 숲으로 달려간다.

숲속에서 프란은 부모님을 잃은 것에 충격을 받고 회복되자 아이들을 위한 억압적인 정신시설인 오스왈드 정신병원에에서 눈을 뜬다. 그녀의 친구 미드나잇 씨에 대한 꿈을 꾼 후, 프란은 그녀의 고양이를 찾기 위해 정신병원을 탈출해 그녀의 유일한 친척인 그레이스 숙모에게 집으로 돌아가기로 결심한다.

Bad Dream 시리즈

Bad Dream 시리즈로는 Bad Dream: Coma와 그 후속작인 Bad Dream: Fever가 있다.

초현실적이고 불안한 꿈의 세계를 종이에 그린 듯한 독특하고 미니멀리즘한 그래픽으로 표현해 기괴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사진= 스팀 제공]
[사진= 스팀 제공]

Bad Dream: Coma

악몽에 갇힌 당신과 다른 사람들과 이 꿈을 평화로운 낮잠으로 바꿀 방법을 찾는 여정을 그리고 있다. 악몽은 캐릭터가 행동할수록 어둡고 슬프고 불안한 세상으로 변해간다. 

[사진= 스팀 제공]
[사진= 스팀 제공]

Bad Dream: Fever

세상은 이상한 잉크로 뒤덮여 있다. 알려지지 않은 전염병이 잔인한 수확을 거두었다. 도시는 완전히 텅 비어 죽은 것처럼 보이지만, 구석구석에는 두려움, 슬픔, 좌절, 오해, 외로움, 고통의 징후가 있다. 상황은 절망적으로 보이지만 아직 모든 것을 잃은 것은 아니다.

Happy Game

[사진= 스팀 제공]
[사진= 스팀 제공]

잠이 든 한 아이가 끔찍한 악몽에 빠져들고 맙니다. 그 아이를 다시 행복하게 만들어 줄 수 있나요?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