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생과 죽음, 환생이 얽힌 한 여자의 죽음을 수사하다, 러스티 레이크(Rusty Lake) 시리즈
월E를 이을 로봇의 로맨스, 머시나리움(Machinarium)
귀요미 우주 땅속 요정의 작은 탐험, 사모로스트(Samorost) 시리즈
귀여운 잔혹동화, 헨젤과 그레텔(Gretel&Hansel)

[문화뉴스 성연수 기자] 준비물은 오직 마우스 뿐. 모든 것은 클릭에서부터, 클릭에서 시작하는 하나의 이야기를 즐겨보자.

러스티 레이크(Rusty Lake) 시리즈

[사진=스팀 제공]
[사진=스팀 제공]

고전적인 포인트 앤 클릭 방탈출 게임 시리즈에서 Dale Vandermeer 형사가 한 여자의 죽음을 수사하며 신비로운 러스티 레이크로 향하는 여정을 함께 해보세요.

머시나리움(Machinarium)

사진=스팀 제공

블랙캡 브라더후드 갱이 납치한 로봇 조세프의 여자 친구 베르타를 구하면서 로봇 조세프의 이야기를 즐겨보세요.

사모로스트(Samorost) 시리즈

처음 출시된 우주 땅속 요정의 오리지널 초미니 어드벤처 속에서 Samorost (사모로스트) 시리즈의 시작을 경험하세요.

[사진=스팀 제공]

사모로스트1에서는 자신이 살고 있는행성으로 다가오는 행성, 당신의 행성이 부셔지기전에 행성의 방향을 바꿔 행성을 구하세요. 

사모로스트2에서는 장난스러운 외계인이 납치한 강아지를 찾아 나서는 우주 요정의 초현실적 모험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사모로스트 3에서는 우주 공간을 여행하며 다채로운 도전과 생명체, 놀라움이 기다리는 9개의 세상을 탐험할 수 있다.

헨젤과 그레텔(Gretel&Hansel)

[사진=헨젤과 그레텔 게임 캡쳐]
[사진=헨젤과 그레텔 게임 캡쳐]

동화 헨젤과 그레텔을 모티브로 제작된 수작업으로 만든 것 같은 아기자기한 화풍의 호러 플래시 게임이다. 주인공인 그레텔을 조작하여 맵 곳곳에서 여러 아이템을 얻고 퍼즐을 풀어 헨젤과 그레텔을 게임으로 즐겨보세요.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