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4를 공개하기 전 시즌1, 2, 3의 줄거리
시즌4 폭발적인 반응, 한 번 더 인기 증명했다
마지막 시리즈 시즌5 공개예정은?

기묘한 이야기 시즌1/(사진 =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
기묘한 이야기 시즌1/(사진 =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

[문화뉴스 김시연 기자] 현재의 넷플릭스로 성장하게 해준 드라마 기묘한 이야기에 대해 알아보자.

기묘한 이야기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로서 2016년 시즌 1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시리즈 4를 이어가고 있다. 다른 차원의 세계관을 지닌 미스커리 스릴러 장르이다.

기묘한 이야기로 넷플릭스를 알았다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다. 그뿐만 아니라 기묘한 이야기를 보지 않았다면 넷플릭스를 사용할 이유가 없다는 의견까지 적지 않은 수준이다.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기묘한 이야기에 대해 알아보자. 

줄거리

기묘한이야기 시즌3 공식 포스터/(사진 = 기묘한 이야기 공식 트위터)
기묘한이야기 시즌3 공식 포스터/(사진 = 기묘한 이야기 공식 트위터)

시즌1 호킨스 마을에서 사는 소년들 마이크, 윌, 더스틴, 루카스 이들은 D&D(던전 앤 드래곤스 보드게임)을 즐기다가 어두워진 후에야 각자 집으로 돌아가는데, 그날 이후로 윌이 실종돼버렸다. 그 후로 마을에는 초능력을 가진 소녀 '일레븐'이 나타나고, 윌이 뒤집힌 세계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되는데,,,

시즌2 실종되었던 윌이 돌아온 1년 후의 모습을 보여준다. 윌은 아직도 뒤집힌 세계의 환영을 보게 되는데, 계속되는 괴물에 쫓김에 시달리는 윌. 또 한 번 현실에서 뒤집힌 세계의 괴물이 나타난다. 시즌1에서 사라져버린 일레븐의 도움을 받을 수 있을지!

시즌3 마인드 플레이어가 돌아왔다. 이번에는 뒤집힌 세계의 괴물들과 싸우는 것뿐만 아니라 러시아의 계획까지 막아야 하는데,,,

최근 나온 기묘한 이야기 시즌 4에서는 보다 더 확장된 세계관을 보여주면서, 사람의 트라우마를 무기로 삼아 죽이는 악당 배크나의 등장으로 한 번 더 호킨스의 캐릭터들을 모이게 만들었다. 

3년만에 역대급 이야기로 돌아왔다 시즌4

기묘한 이야기 시즌4/(사진=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
기묘한 이야기 시즌4/(사진=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

지난달 기묘한 이야기 시즌 4 2부가 넷플릭스로 전 세계 동시 출시되었다.

무려 3년 만에 나온 시즌 4는 1부가 에피소드 7화까지 공개되었고 지난 7월 1일 2부에서 8화와 9화가 공개되었다. 긴 러닝타임이 특징인데 8화에서는 1시간 30가량이었으며 9화에서는 무려 대략 2시간 30이라는 긴 러닝타임으로 공개하였다. 

대대로 시리즈 특성상 시즌 1이 가장 재미있고 그 이후에 나오는 것들은 시즌1을 넘지 못한다는 평을 받지만, 이번 기묘한 이야기는 달랐다. 시리즈 통틀어서 역대급이란 평점이 많았으며, 긴장감이 가장 넘쳤다고 시청자들은 전한다.

기묘한 이야기가 공개된 시점 넷플릭스 서버가 폭주할 정도로 인기가 엄청났다. 넷플릭스 영어권 시리즈 부분 시청시간 기준으로 기묘한 이야기 4가 압도적 1위를 하였다.

대단원의 막을 내릴 시즌5

시즌5는 기묘한 이야기의 마지막 이야기로 거대한 시리즈의 막을 내리는 역할을 한다.

시즌 4에서 죽지않은 배크나와 일레븐의 최후의 결전이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기묘한 이야기 시즌 5는 작가의 인터뷰에서 마지막인 만큼, 완성도를 높이고 싶다며 최소 2년은 필요하다고 언급해 2024년 이후가 되어서야 감상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추측된다.

주요기사
드라마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