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4 pro부터 노치 대신 'Dynamic Island' 장착
애플워치 8 시리즈, 보급형인 SE, 울트라까지 선보여
3년 만에 에어팟 프로 2세대도 공개

[문화뉴스 이예찬 기자] 애플이 지난 7일(현지시간) 'Far Out'이라는 행사를 통해 신제품들을 공개했다.

아이폰 14 시리즈

아이폰 14 시리즈는 6.1인치형(15.4cm) 기본 모델과 6.7인치형(17.0cm) 플러스, 고급 모델인 6.1인치형 프로와 6.7인치형 프로맥스가 공개되었다. 지난 아이폰 13 시리즈까지 출시되었던 5.4인치 미니 모델은 이번 아이폰 14 시리즈에는 출시되지 않았다.

가격이 약 100달러 인상될 것이라는 업계 예상과는 달리 모든 제품이 지난해와 같은 가격으로 책정되었다. 기본 모델은 799달러, 플러스는 899달러, 프로는 999달러, 프로맥스는 1천99달러부터 시작한다.

지난 7일(현지시간) 진행된 애플 이벤트 (사진=AP/연합뉴스)
지난 7일(현지시간) 진행된 애플 이벤트 (사진=AP/연합뉴스)

하지만 달러가 강세가 보이는 환율의 영향으로 한국 등 북미 지역 이외 지역에서는 지난해보다 가격이 사실상 20% 정도 상승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이번 아이폰 14 시리즈의 4개 모델에는 모두 충돌 감지 기능과 위성을 통한 긴급 구조 요청 기능이 처음으로 탑재되었다. 또한 프로 모델에는 신형 칩 'A16 바이오닉'이 장착되어 기능이 크게 강화됐다.

특히 아이폰 14 프로와 프로맥스는 상단 카메라 부분의 '노치'가 5년 만에 없어졌다. 아이폰의 상징이었던 '노치'는 카메라 모듈 부분만 뚫은 펀치홀 디자인으로 변경되었다.

이어 화면 콘텐츠를 이용하는 데 지장을 주지 않는 '다이내믹 아일랜드'(Dynamic Island) 기능이 탑재되었다. 이 기능은 이용자가 사용 중인 앱을 그대로 둔 채 여러 알림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으로, 음악 재생 등 작동 중인 백그라운드 활동도 표시된다.

아이폰 14 프로와 프로맥스 (사진=AFP/연합뉴스)
아이폰 14 프로와 프로맥스 (사진=AFP/연합뉴스)

아이폰 14와 플러스의 색상은 △미드나이트 △블루 △스타라이트 △퍼플 △레드로 5가지 색상이고 메모리 용량은 128GB, 256GB, 512GB 3가지로 출시되었고 '노치' 디자인은 그대로 적용되었다.

아이폰 14 프로와 프로맥스는 △딥 퍼플 △실버 △골드 △스페이스 블랙의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고 메모리 용량은 128GB, 256GB, 512GB, 1TB 4가지 중 고를 수 있다.

한편 아이폰 14 시리즈의 국내 사전예약은 9월 29일부터 시작된다. 따라서 아이폰 14 시리즈 국내 출시일은 10월 첫째 주로 예상되고 있다.

애플워치

애플은 지난 7일 행사를 통해 애플워치 신제품도 발표했다. 여성 건강 기능을 강화한 애플워치 8 시리즈와 보급형인 애플워치 SE에 이어 '애플워치 울트라'를 처음 선보였다.

애플워치 울트라는 49mm 티타늄 케이스와 평평한 사파이어 전면 크리스털을 탑재했다. 배터리 사용 시간은 최대 36시간으로, 저전력 모드를 도입해 배터리 사용 시간을 최대 60시간까지 늘렸다.

왼쪽부터 애플워치 8 시리즈, 울트라, SE (사진=AP/연합뉴스)
왼쪽부터 애플워치 8 시리즈, 울트라, SE (사진=AP/연합뉴스)

이 제품은 스포츠와 탐험 분야 이용자들을 위해서 기술력이 집약된 신규 모델이다. 가격은 799달러로 그동안 나왔던 애플워치 시리즈 중에서는 가장 비싼 가격이다.

또한 이번 애플워치 시리즈부터 SE를 제외한 제품에서 온도 측정 기능이 추가되었다. 애플워치는 두 개의 온도 센서를 통해 외부 온도 변화에 의한 체온 측정 오차를 보정해 정확도를 높였다.

애플워치를 이용한 수면 중 체온 변화 정보는 심박수 등과 함께 수면의 질과 양을 기록하는 등 건강 관리에 참고하는데 쓰일 뿐 아니라, 배란일 추정 및 관리에도 쓰일 수 있다.

에어팟 프로 2세대

지난 에어팟 프로 1세대 공개 이후 3년 만에 에어팟 프로 신제품이 공개되었다. 이번 신제품에는 새로운 'H2 칩'이 장착되어 에어팟 프로 1세대보다 소음 차단(노이즈 캔슬링) 효과가 두 배로 강화되었다.

편의 기능도 전작보다 강화되었다. 에어팟 프로 2세대는 iOS 설정 속에 새로운 에어팟 전용 섹션이 생겨 보다 쉽게 에어팟 기능을 이용하고 제어할 수 있고 모든 애플 기기에 즉각 페어링 된다.

에어팟 프로 2세대 (사진=EPA/연합뉴스)
에어팟 프로 2세대 (사진=EPA/연합뉴스)

배터리 성능도 향상되었다. 전작 대비 1.5시간 연장된 청취 시간을 제공하며 소음 차단(노이즈 캔슬링) 사용 시 최대 6시간까지 지속된다. 에어팟 프로 2세대의 가격은 249달러로, 지난해 나온 기본 모델인 에어팟 3세대의 가격인 169달러보다 80달러 더 비싸진 가격이다.

주요기사
IT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