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박물관 월드’ ‘우주 점프’ ‘불꽃을 찾아서’ 등 가상 세계
오는 30일 네이버 제페토서 공개

‘어린이박물관 월드’ ‘우주 점프’ ‘불꽃을 찾아서’ 등 가상 세계[사진=국립중앙박물관 제공]
‘어린이박물관 월드’ ‘우주 점프’ ‘불꽃을 찾아서’ 등 가상 세계[사진=국립중앙박물관 제공]

[문화뉴스 장성은 기자] 어린이박물관이 온라인으로 체험하는 메타버스로 구현된다.

국립중앙박물관(관장 윤성용) 어린이박물관은 오는 30일 시공간의 제약 없이 자유롭게 어린이박물관을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 어린이박물관을 네이버 제페토에 공개한다.

메타버스 어린이박물관은 ‘어린이박물관 월드’ ‘우주 점프’ ‘불꽃을 찾아서’ 등 3개의 가상 세계를 연결해 구성했다.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의 실제 전시 공간을 광장‧우주 등으로 재해석해 어린이들이 자유롭고 창의적으로 활동하도록 설계했다.

‘어린이박물관 월드’에서는 상자 속 문화재를 찾아보면서 자연스럽게 역사 지식을 쌓을 수 있는 활동 등 총 12개의 상호작용 체험을 할 수 있다. ‘우주 점프’는 네 가지 점프 게임을 통해 동서남북을 지키는 사신을 만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불꽃을 찾아서’에서는 불을 붙이는 활동으로 불의 발견이 우리의 삶에 미친 영향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23일부터 오는 29일까지 메타버스 어린이박물관의 오픈 알림을 신청하면 100명을 추첨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