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nim, ‘HOPE?’, Acrylic on canvas, 162.2 x 130.3cm, 2022
Ohnim, ‘HOPE?’, Acrylic on canvas, 162.2 x 130.3cm, 2022

[문화뉴스 박선혜 기자] 인기 아이돌로 왕성한 활약을 펼치고 있는 송민호가 Ohnim이라는 작가명으로 미술작품 활동도 이어오고 있는 가운데, 생에 첫 개인전을 개최한다.

㈜스타트아트코리아 주최, 주관으로 12월 16일부터 2023년 1월 15일까지 서울 성동구 ‘StART ART FLEX’에서 개최되는 송민호의 개인전 ‘Thanking You - Ohnim Solo Exhibition’은 신작을 포함한 다양한 작품 20여점을 공개하며 작가 Ohnim의 이야기를 보여줄 예정이다.

송민호는 가수 겸 프로듀서로서 두각을 드러내는데 그치지 않고 종합 미디어 엔터테인먼트사 케이플러스와의 아트 매니지먼트 계약을 통해 예술적 면모를 드러내고 있는 중으로, 
2019년의 신인 단체전 SSEA을 시작으로 SNS를 통해 꾸준히 자신의 작품을 공개하며 독자적 예술세계를 창출해내고 있다. 끊임없는 도전과 변화로 이를 단단히 구축해 나가는 과정에서 최근 영국 런던 사치갤러리에서의 전시에도 함께 하며 프랑스, 독일 등 세계 미술 무대에서도 러브콜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무수히 많은 감정의 프레임을 그만의 오묘한 개성을 담아 캔버스 위에 펼쳐낸다는 평이며, 평소 강렬하고 화려한 색채와 뚜렷한 형상으로 작업해온 그는 이번 개인전에서도 경험의 매 순간을 자신만의 세련된 방식으로 캔버스에 담아냈다. 작품 설명과 함께 전시될 그의 작품을 통해 삶에 대한 성찰, 그리고 또 마주할 미래에 대한 기대와 설렘, 불안이 고스란히 담긴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변화하는 감정의 과정을 보여주는 이번 전시는 세 가지의 주제로 나뉜다. 첫 번째는 감정에 의한 성장, 두 번째는 경험에 의한 자각, 그리고 마지막은 그 결말에 이르는 화합과 희망이다.

또한 이번 개인전에서는 새로운 이야기로 만들어진 신작도 선보인다. 그 중 ‘Giraffe’ 시리즈에서는 이전에 보여줬던 작품과는 다른 상징들이 곳곳에 숨겨져 있다. 관객들로 하여금 그의 감정의 이야기가 새로운 도상과 어떻게 연결점을 이어가는 지에 대한 상상의 나래를 펼치게 한다.

Ohnim은 이번 신작에 대해 “작품 안에 나를 투영해 나의 다양한 감정을 표현했다”며 “먼발치의 꿈이라 생각했던 작가로의 삶을 시작했을 때부터 현재까지의 작품의 세계관을 다 드러내는 첫 개인 전시이자, 다음 챕터로 넘어가는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전시”라고 설명했다. 

Ohnim 작가의 개인전 ‘Thanking You - Ohnim Solo Exhibition’ 전시에 관한 자세한 내용 확인 및 티켓구매는 ohnim 공식 사이트 및 인터파크에서 가능하며, 흥미로운 MD 상품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준비되어 있다

㈜스타트아트코리아는 “놀라울 정도로 탄탄한 실력과 예술적인 감각을 여과 없이 드러내는 모습을 볼 수 있다”며 “이번 전시를 시작으로 Ohnim의 작품을 눈으로 직접 접하고 싶어하는 전 세계의 관객들을 찾아 뵙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