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박선혜 기자] ㈜오디언소리(대표 김용호)의 오디오 콘텐츠 서비스 ‘오디언’이 겨울방학을 맞아 자녀들과 함께 듣기 좋은 신작 오디오북 7종을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오디언이 자체 제작한 이 달의 신작은 ▲목소리가 하는 일 ▲이상하고 아름다운 나의 N잡 일지 ▲아들아 명심하거라, 잘 사는 데 필요한 건 따로 있다 ▲우리 고장 위인 찾기: 알려줘 경상남도 위인 ▲선생님, 이제 그만 저 좀 포기해주세요 ▲자녀와 함께하는 메타버스 여행 ▲더 성숙한 내가 되는 법 등 총 7종이다.

올해로 데뷔 11년차를 맞이한 성우 심규혁은 에세이 『목소리가 하는 일』을 통해 성우로서 살아간다는 것의 의미와 일상 그리고 성우가 되기까지의 치열하게 성장해온 프로 성우로서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지금은 디즈니 어벤저스 시리즈의 스파이더맨(톰홀랜드), 리그 오브 레전드의 에코, 알라딘 등 대중에게 익숙한 목소리 연기로 유명하지만 한 때는 어려운 시절을 보내야 했던 그의 경험을 바탕으로 성우를 꿈꾸고 있거나 성우를 준비하는 지망생에게 따뜻한 위로를 건넨다.

최근 우리 사회는 구성원들의 급격한 인식 변화로 인해 끊임없이 새로운 물결을 맞이하고 있다. ‘한 우물을 파야 성공한다’는 공식은 이미 그 의의를 잃어버린 지 오래다. 『이상하고 아름다운 나의 N잡 일지』는 퍼스널 브랜딩, 새로운 도전, 수익 파이프라인을 만드는 법 등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을 위해 다양한 팁을 담고 있다. 프로 N잡러의 슬기로운 직업생활을 통해 아이들에게 새로운 시각을 선사할 수 있다.

신태순 작가의 『아들아 명심하거라, 잘 사는 데 필요한 건 따로 있다』는 나만의 콘텐츠로 돈 버는 아빠가 알려주는 행복한 삶의 비법을 전수하는 내용이다. 돈을 벌다 자신을 소모하거나 혹사시켜 지치지 않도록 부모의 입장에서 진정으로 나 답게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을 들려준다.

‘우리 고장 위인 찾기’는 사회 교과를 처음 배우는 초·중생의 학습을 돕는 지역 위인전 시리즈다. 『우리 고장 위인 찾기: 알려줘 경상남도 위인』은 경상남도 고장의 위인을 찾아보고 옛이야기, 문화 유산, 지역 정보를 재미있게 습득할 수 있도록 탄탄하게 구성되어 있다.

『선생님, 이제 그만 저 좀 포기해 주세요』는 외로운 싸움을 해나가는 말기 암 환자들의 이야기로, 현실을 받아들여야 하는 절망감, 인생에 대한 회고, 두려움 속에서도 힘을 내어 웃고 사랑하는 말기 암 환자들의 용기를 가득 담고 있다. 또한 암 환자들의 용감한 모습이 세상에 흩어지지 않고 기억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한 의료진의 마음 따뜻한 모습도 함께 전한다.

지금까지 국내에 소개된 개론서 중 가장 쉽고 재미있는 메타버스 교과서로 화제를 모았던 동명의 원작을 오디오북으로 제작한 『자녀와 함께하는 메타버스 여행』은 실생활 속에서 메타버스에 관해 자녀 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설명이 곁들여져 있다. 지금까지 메타버스라는 개념을 이해하기 어려워 MZ세대 자녀와 소통하지 못했던 부모들에게 이 책이 훌륭한 나침반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