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성년의 날은 5월 15일, 나이 만 19세
아이브 장원영·리즈·레이, 뉴진스 민지·하니, 엔믹스 설윤·배이, 엔하이픈 정원, 스테이씨 윤·재이, 트레저 박정우·하루토

[문화뉴스 임효정 기자] 매년 5월 셋째 주 월요일은 성년의 날이다. 성년의 날은 이제 막 성년이 된 이들에게 성인으로서의 자부심을 부여하고 책임감을 일깨워주는 목적으로 지정된 법정기념일이다.

올해 성년의 날은 5월 15일로, 2004년생들이 그 주인공이다. 2023년은 2004년생들이 만 19세가 되는 해이기 때문이다. 

5월 15일 '성년의 날'을 맞이할 2004년생 아이돌에는 누가 있을까? 아이브 장원영·리즈·레이, 뉴진스 민지·하니, 엔믹스 설윤·배이, 엔하이픈 정원, 스테이씨 윤·재이, 트레저 박정우·하루토 등 2004년생 대표 스타들을 알아보자.

 

1. 아이브 장원영&리즈&레이

사진=아이브 장원영-리즈-레이/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아이브 장원영→뉴진스 민지, '성년의 날' 맞이하는 2004년생 아이돌
사진=아이브 장원영-리즈-레이/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아이브 장원영→뉴진스 민지, '성년의 날' 맞이하는 2004년생 아이돌

대세 걸그룹 아이브(IVE)으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장원영, 리즈, 레이가 올해 스무 살을 맞이했다. 아이브는 최근 정규 앨범 타이틀곡 'Kistch'와 'I AM'으로 좋은 성적을 거두며 국내 활동을 마쳤다.

장원영은 각종 브랜드의 광고 모델로 활동하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레이는 최근 건강상의 이유로 활동을 중단한 바 있다. 

 

2. 뉴진스 민지&하니

사진=뉴진스 민지-하니/뉴진스 공식 트위터
사진=뉴진스 민지-하니/뉴진스 공식 트위터

걸그룹 뉴진스(NewJeans)의 민지와 하니도 올해 성인이 됐다. 뉴진스는 데뷔와 동시에 각종 음원차트를 석권하며 다양한 기록을 세우고 있다.

한편 뉴진스 멤버는 전원 명품 브랜드 엠버서더로 발탁되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중 하니는 구찌 엠버서더, 민지는 샤넬 코리아 엠버서더로 발탁되었다.

 

3. 엔믹스 설윤&배이

사진=엔믹스 설윤-배이/엔믹스 공식 홈페이지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 엔믹스의 멤버 설윤, 배이도 성인 대열에 합류했다. 엔믹스는 지난 3월 타이틀곡 'Love Me Like This'로 국내에서 활동한 바 있다.

데뷔 초부터 화려한 비주얼로 대중의 이목을 집중시킨 설윤은 현재 '쇼! 음악중심'의 MC로 활약 중이다. 

 

4. 엔하이픈 정원

사진=엔하이픈 정원/빌리프랩 공식 홈페이지
사진=엔하이픈 정원/빌리프랩 공식 홈페이지

2020년 Mnet에서 방영된 글로벌 아이돌 프로젝트 'I-LAND'를 통해 데뷔한 그룹 엔하이픈(ENHYPEN)의 정원도 올해 스무 살이 됐다.

엔하이픈은 하이브 산하 레이블 빌리프랩의 소속 가수로, 국내외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엔하이픈은 오는 22일 4집 미니 앨범 ‘DARK BLOOD’로 컴백할 예정이다.

 

5. 스테이씨 윤&재이

사진=스테이씨 윤-재이/하이업엔터테인먼트 공식 홈페이지
사진=스테이씨 윤-재이/하이업엔터테인먼트 공식 홈페이지

'Poppy'와 'Teddy Bear'로 또 한 번 국내에서 신드롬을 일으킨 걸그룹 스테이씨(STAYC)의 윤, 재이도 올해 성년의 날을 맞이하는 성인이 됐다.

스테이씨는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단독 팬미팅 개최를 앞두고 있다.

 

6. 트레저 박정우&하루토

사진=트레저 박정우-하루토/트레저 공식 인스타그램​​​​​​​아이브 장원영→뉴진스 민지, '성년의 날' 맞이하는 2004년생 아이돌
사진=트레저 박정우-하루토/트레저 공식 인스타그램아이브 장원영→뉴진스 민지, '성년의 날' 맞이하는 2004년생 아이돌

YG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트레저(TREASURE)의 멤버 박정우, 하루토도 2004년생으로 올해 스무 살을 맞이했다.

한편 트레저는 현재 아시아 투어를 성공적으로 진행 중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