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점 많은 목조주택 시공, 부모님 위한 경기도 양평의 예쁜 전원주택 제안

2019-06-07     munhwanews
경기도 양평에 지은 K씨의 전원주택 [사진제공=(주)하우스톡]

답답한 도시를 벗어나 주거만큼은 좀더 쾌적하게, 그리고 연로하신 부모님께 편안하고 건강한 환경을 해드리고 싶었던 K씨는 평소 마음속으로만 전원주택의 꿈을 가지고 있었다. 그러던 중 부모님의 건강이 안 좋아지면서 K씨는 부모님과 함께 보낼 전원생활의 꿈을 앞당기게 되었다.

1년여에 걸쳐 전원주택 지을 토지를 발품을 팔아가며 알아보면서 장고의 시간을 고민한 끝에 서울과 가까우면서 전원생활도 즐길 수 있는 경기도 양평으로 정했다.

토지를 구입한 K씨는 전원주택 시공법을 알아보던 중 조립식이나 콘크리트에 비해 지진이나 하중, 내구성도 좋을 뿐만 아니라 온도조절능력이 있어 여름이면 눅눅하지 않고 겨울이면 쉽게 건조해지지 않아 사계절 내내 쾌적한 주거생활을 할 수 있는 예쁜 목조주택으로 결심했다.

이후 양평 내 전원주택도 방문하고 전문 시공업체도 만났으며, 박람회에도 참가해 예산과 구성인원, 희망하는 설계에 적합한 상담을 받게 되었다.

K씨는 만났던 여러 업체들의 신뢰성, 가격, 설계, 자재, 시공의 투명성을 염두에 두고 전문 시공업체를 알아보던 중 홈페이지에서 정직한 완공실적과 공사현장 모습 그리고 투명한 시방서와 상담시 몰랐던 부분까지 세심하게 설명해주는 하우스톡을 만나 계약을 결정하게 되었다.

총 면적 149.83㎡(45.32평), 지상 2층 경량목구조인 K씨의 양평전원주택은 모던하우스로 입면디자인에 최신 자재인 세라믹타일을 적용하여 포인트를 주었으며, 전면에 높은 가벽을 통해 웅장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살렸고 현관 중문을 열고 들어오면 전면에 수납 아트월 공간을 확보하여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했다.

또한 건축주가 가장 신경 쓴 부분은 편안함을 주는 인테리어와 단열이었다. 보통 전원주택에서는 오픈 천장을 하기 마련이지만 단열을 중요시 하는 건축주는 1층 평천장에 독일식 창호를 선택, 타사(2400mm)보다 높은 층고(2700mm)를 기본스펙으로 두는 하우스톡의 장점을 활용하여 오픈천장이 없이도 충분히 공간감을 느낄 수 있었다.

부모님과 함께 보낼 공간이기에 심플하고 편안한 인테리어로 진행하였지만 과감한 아트월이나 각 실마다 각자의 취향을 반영한 벽지색과 펜던트조명으로 포인트를 살렸다. 특이한 점은 주방이 총 3개로 연로하신 시어머니를 위해 펜트리룸에 보조주방을 설치하고 2층에서 생활하는 자녀를 위해 가족실에도 보조주방이 시공되었다.

양평 전원주택 목조주택 설계와 시공을 진행한 하우스톡은 상담, 인테리어, 설계, 시공 등을 직접 진행하며 체계적인 직영공사 시스템과 합리적인 목조주택 및 전원주택 건축비로 고품질의 단독주택을 짓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각 분야별 전문인력을 확보를 통해 현재 전원주택업계에서 하청 없는 직영 시공과 설계는 하우스톡 만의 특징 중 하나 다. 때문에 양평과 용인전원주택 전문 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다.

하우스톡은 엔지니어 출신의 대표와 탄탄한 공사부가 중심이 돼 하자 발생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오랜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협력업체들과 자재업체에 대한 신뢰 구축을 통해 최상의 협력업체 확보와 고품질 자재를 수급 받음으로써 소비자들에게는 더 나은 품질을 제공하고자 힘쓰고 있다.

아울러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 현장진행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투명한 현장공개와 건축계약 현황을 공개, 하우스톡 신용평가서도 공개함으로써 시공 업체 선정에 대한 고민까지도 해소시켜주고 있다.

현재 완공한 경기도 양평의 전원주택과 시공중인 전원주택 등 건축주들의 후기는 하우스톡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