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N 세계] 세계는 지금 코로나19 방역중

2020-03-19     이대형 기자

[문화뉴스 MHN 이대형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에 의해 전세계가 위기에 직면한 지금, 각국은 어떻게 방역작업에 나서고 있을까? 여러 나라의 모습을 모아보았다.

 

방역 중인 산 파올로 구장, EPA/CIRO FUSCO/연합뉴스

4일(이하 현지시각) 방역 관계자가 코로나19의 위협이 닥친 이탈리아 나폴리의 축구팀 SSC 나폴리의 산 파올로 구장을 소독하고있다. 18일 현재 이탈리아의 확진자는 35,713명, 사망자는 2,978명으로 확산세가 꺾이지 않았다. 같은 날 파올라 데 미켈리 교통부 장관은 내달 3일 까지 발효된 전국 이동 제한령의 연장과 모든 외부 스포츠 활동의 금지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방역 중인 태국 육군 병사들, ROYAL THAI ARMY/AFP/연합뉴스

 태국의 육군 병사들이 코로나19 확산을 막기위해 차출되어 보호장구를 찬 채 야간 거리 방역에 나서고 있다. 18일 태국에서는 확진자 35명이 추가로 발생, 누적 확진자가 212명으로 늘었다. 이에 태국 당국은 2주간 술집·유흥업소 영업을 중단하는 한편 각급 학교에 휴교령을 내렸다.

 

성상을 닦고있는 수녀, Alexander Ryumin/TASS/연합뉴스

러시아 스파스나야루 성당의 수녀가 예배 후에 성상을 닦고 있다. 러시아 정교회는 소속된 수도원과 성당들로 하여금 관련인들의 손씻기 및 개인위생 관리와 성상의 방역, 일회용 컵 사용 등의 행동수칙을 따라 감염을 예방하도록 장려하였다. 한편 러시아의 코로나19 확진자는 18일 147명을 기록해 정부 당국은 5월 1일까지 외국인의 러시아 입국을 전면 금지하였다.

----

[MHN 세계] 세계는 지금 코로나19 방역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