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분 꼼꼼히 따지는 체크슈머, 스페쉬 40대 종합비타민 커플 선물 세트 할인

2020-07-15     김정원 기자
사진제공 = 클립아트코리아

체크슈머라는 신조어가 있다. 영어로 체크(Cheak)와 소비자를 뜻하는 컨슈머(Comsumor)의 합성어로 한국어로 대체하면 ‘꼼꼼한 소비자’ 라는 의미로 풀이된다. 특히 건강에 대한 관심이 화제가 되면서, 안전하고 건강한 제품을 찾기 위해 성분, 원재료, 함유량까지 꼼꼼히 확인하는 소비자가 증가한 것이 체크슈머 탄생의 이유다.

체크슈머들은 몸에 직, 간접적으로 닿는 제품, 즉 먹거리나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등을 고를 때 까다롭게 선택한다. 특히 과거에는 정보의 접근이 빠른 젊은 세대가 주축을 이루었지만, 스마트폰의 보급과 정보 공유를 편리하게 하는 인터넷 모임 문화의 발달로 40대 이상 체크슈머도 크게 증가했다.

40대 체크슈머들은 특히 건강 식품에 꼼꼼한 잣대를 기울인다. 본인에게 부족한 영양소가 무엇이며 증상이 어떠한지, 원인이 무엇인지 등을 파악해 필요한 제품을 사는 경향이 증가하고 있다. 과거 병원이나 클리닉, 약국 등에서 정보를 얻었던 것과 달리 온라인에서도 성분 분석 어플이나 기능성 원료에 대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정보 제공이 꼼꼼하게 이루어진 덕분이다.

40대의 경우 남성, 여성 모두 갱년기 증상으로 고민하기 시작하는 시기다. 전문가들은 갱년기에 좋은 음식으로 석류, 달맞이꽃종자유, 홍삼 등이 있으며 간편하게 섭취하기 위해 갱년기에 좋은 기능성 원료가 함유된 영양제나 건강 식품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 최근 40대 체크슈머들에게 갱년기 건강식품의 기능성 원료 확인은 필수사항으로 꼽힌다고 전한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스페쉬의 ‘SPASH 4050 커플 세트’는 40대 남자 영양제 ‘디오니소스 포 맨’과 여성 영양제 ‘아르테미스 포 우먼’으로 구성되어 있다. ‘디오니소스 포 맨’은 40대 남성을 위한 건강식품으로 12가지 비타민과 7가지 미네랄, 25가지 부원료로 구성되어 있으며, 간 건강 기능성 원료 밀크씨슬을 함유한 제품이다. 

‘아르테미스 포 우먼’은 12가지 비타민과 6가지 미네랄, 16가지 부원료에 갱년기 여성을 위한 회화나무 열매 추출물을 함유한 제품이다. 회화남 열매에는 루틴과 퀘르세틴 등 프랄보노이드가 함유되고 있으며 생리적 활성이 강한 것으로 알려진 소포리코사이드가 다량 함유되어 있다. 

관계자는 “갱년기 증상, 일, 가정 양립으로 바쁘고 지치기 쉬운 40대를 위해 실용적인 선물 혹은 부부 선물로 스페쉬 4050 커플 세트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라며 “현재 연령별 커플 선물 세트 특가전으로 커플용 멀티비타민 구매 시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20대부터 60대 이상 시니어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남자,여자 커플 영양제 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