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사 안은영' 쏟아지는 극찬 세례! 폭발적인 반응에 힘입어 스페셜 포스터 전격 공개

#안은영의 캐비닛부터 #홍인표의 책상까지 이상하고 아름다운 세계관을 응축한 스페셜 포스터 공개

2020-10-05     이지숙

[문화뉴스 MHN 이지숙 기자]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Netflix)의 오리지널 시리즈 '보건교사 안은영'이 공개 직후 쏟아지는 호평에 힘입어 스페셜 포스터를 공개했다.

엉뚱하고 발랄한 상상력으로 전 세계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보건교사 안은영'이 독특한 세계관을 상징하는 오브제가 담긴 스페셜 포스터 2종을 공개했다. '보건교사 안은영'은 평범한 이름과 달리 남들 눈에 보이지 않는 ‘젤리'를 볼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을 가진 보건교사 안은영이 새로 부임한 고등학교에서 심상치 않은 미스터리를 발견하고, 한문교사 홍인표와 함께 이를 해결해가는 명랑 판타지 시리즈이다.

사진제공=넷플릭스

 

공개된 포스터는 안은영과 홍인표를 상징하는 오브제들로 가득 차 있다. 먼저 안은영이 보건실에서 사용하는 캐비닛이 호기심을 자극한다. ‘젤리’를 무찌를 때 사용하는 무지개칼과 비비탄총부터 에너지를 충전할 때 사용하는 세계 각국의 종교 아이템까지 의약품 대신 캐비닛을 가득 채운 각양각색 오브제들이 결코 평범하지 않은 안은영의 세상을 암시한다. 형형색색의 ‘젤리’를 볼 수 있는 능력 탓에 오늘도 무지개칼과 비비탄총을 챙겨들고 이상하고 아름다운 세계로 향하는 안은영, 자신의 특별한 능력이 달갑지 않지만 언제든 ‘젤리’를 퇴치할 수 있도록 준비해둔 모습에서 학교와 학생들을 지키기 위해 누구보다 최선을 다하는 그녀의 따스함이 느껴진다. 목련고등학교에서 한문 교사로 근무하고 있는 홍인표의 책상에는 출석부와 붓, 고서가 늘어져있다.

사진제공=넷플릭스

안은영을 만난 이후 자신도 몰랐던 특별한 능력을 깨달은 홍인표는 맑고 특별한 기운으로 안은영의 에너지를 충전시켜주며 그녀의 젤리 퇴치를 돕는다. 휴대폰과 배터리처럼 떼려야 뗄 수 없는 두 사람의 공간을 둘러싼 각양각색 ‘젤리’들의 모습도 이목을 집중시킨다. 두발 젤리부터 옴벌레, 해파리 젤리, 문어 젤리까지 매 에피소드마다 등장하며 또 하나의 주인공으로 활약한 젤리의 모습은 이미 시리즈를 본 시청자에게는 반가움을, 아직 보지 못한 이들에겐 안은영과 홍인표 앞에 펼쳐질 특별한 일에 대한 호기심을 증폭시킨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크리에이터들이 완성한 본 적 없는 세계에 평단과 시청자의 호평 세례가 이어지고 있다.

이상하고 아름다운 세계로 전 세계를 매료시킨 '보건교사 안은영'은 원작자인 정세랑 작가가 이경미 감독과 함께 각본에 참여했고, 김현정 (영화사 빛나는 제국) 프로듀서가 기획을, 키이스트 박성혜 대표가 제작을 맡았다. '보건교사 안은영'은 넷플릭스에서 절찬 스트리밍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