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테크, 공장설비 무선 통신 압력측정 시스템 'KONG Pressure' 출시

2017-04-20     이우람
 

[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 무선통신단말기와 무선통신기반 시스템을 제공하는 회사인 콩테크㈜가 최근 공장설비 무선 통신 서브 압력측정 시스템인 'KONG Pressure'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콩테크는 다양한 개발 능력을 지닌 청년인재들이 모인 기업으로 2015년 매출 대비 300%의 성장을 달성하며, 다양한 시스템과 단말기를 출시한 기업이다. 

이번 콩테크에서 선보인 'KONG Pressure'는 무선으로 압력 측정이 가능한 시스템이다. 공장설비는 물론 의료기기 등 다양한 산업에서 적용이 가능한 솔루션으로 콩테크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압력센서를 활용하여 운용이 가능하다. 

콩테크㈜의 이학경 대표는 "KONG Pressure의 센서는 1g단위의 최고 해상도를 가지고 있다. 최대 10kg의 무게까지 측정이 가능하며, 넓은 대역의 무게를 측정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이 가능한 솔루션이다"라고 전했다. 

이대표는 이어 "실제로 'KONG Pressure'에 활용된 센서는 특별함을 갖추고 있다. 고성능의 센서 측정과 보정 장비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센서의 정확도가 높아 정밀한 기술을 필요로 하는 업계에서는 특히나 신뢰도가 높다"며 "데이터의 관리 또한 자유롭도록 개발되었다"고 덧붙였다.

'KONG Pressure'를 통해 측정되는 압력은 블루투스를 통해서 모바일과 태블릿PC 등 스마트 기기를 통해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공장설비 시설과 같은 넓은 공간에서는 Wi-Fi를 활용하여 원격에서 모니터링을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갖추었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