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성형수술, 계획 시 담당 의료기관의 내실을 살펴봐야

2017-09-05     이우람
 

[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자신의 현재 행복을 중시하는 '욜로'(YOLO: You Only Live Once)가 사람들의 주요 라이프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이 같은 추세에서 외모 관리를 통한 자기 만족을 위해 미용 목적의 성형수술 의료서비스를 받는 이들이 등장하고 있다. 이에 따라 미용 성형 의료서비스는 수요가 지속되고 있으며, 꾸준히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경향이다.

이 가운데 보다 만족스러운 삶을 영위하기 위해 여러 종류의 여성수술을 고려하는 이들도 존재한다. 임신과 출산으로 인한 골반의 탄력 저하 등을 해당 의료서비스를 통해 개선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이에 대해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은 질성형수술을 비롯한 여성수술을 계획할 시, 의료기관 선정에 신중을 기할 것을 당부한다. 섬세한 수술인 만큼, 내실 있는 의료기관에서 이를 진행하는 게 중요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질성형수술, 질필러 등을 진행할 의료기관의 내실을 확인해보는 방법은 무엇일까?

그 중 하나는 소속 의료인의 경력과 경험의 정도, 노하우 보유 여부를 살펴보는 것이다. 이쁜이수술을 비롯한 각종 여성수술은 대체적으로 난이도가 높은 축에 속하기 때문에, 이에 관한 의료인의 경력과 노하우 보유 여부가 중요한 요소로 작용된다.

환자 중심의 맞춤 상담 서비스를 시행하는 곳인지 살펴보는 것도 중요하다. 이 상담 서비스를 바탕으로 이쁜이수술 종류부터 이쁜이수술방법, 질필러 진행 과정까지 다양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적합한 솔루션을 제시 받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아울러 관련 장비 보유 유무, 체계적인 수술 후 케어 서비스 도입 여부 등을 알아볼 필요가 있다. 또한 다양한 수술방법 중에 개인의 상태에 적합한 수술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기존 3세대 방식의 단점을 보완한 5세대 방식의 질성형은 1cm의 최소 절개를 통해 인체 친화적 보형물을 삽입하는 수술 방식이며 효과가 오래 지속되는 수술을 원하는 사람에게 알맞다. 반면 4차원 방식으로 주입하는 질(필러)성형은 시술시간이 짧고 간편해 바쁜 직장 여성이나 주부에게 적합하다.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은 "여성수술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의료기관 선정 시, 의료기관별 이쁜이수술후기를 알아보는 과정도 중요하다"며 "하지만 타인의 이쁜이수술후기에 맹목적으로 의존하기 보다, 직접 병원에 내원해 상담을 받은 후 이쁜이수술방법 등의 정보를 습득하는 것과 더불어 의료기관의 내실을 평가하는 게 보다 적합하다"고 조언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박정인 (노블스여성의원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