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4일부터 4주간, 국내 아동교육분야 최고전문가 김태영 대표 직접 특강

   
 

<동화구연 2급지도사과정 정규강좌 개강>

▶ 교육일시

* 일정 : 2016년 3월 4일부터 3월 25일까지 (4주차 매주 금요일 오후 2시) 

* 수강료 : 150,000원 (교재료비, 자격증 발급 비용 별도)

* 모든 일정 및 시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교육장소 : 문화뉴스 세종예술원 (지하철 4호선 혜화역 (1번출구 도보 50M)

▶ 교육인원 : 20명

▶ 교육비용 : 150,000원(교재료비 30,000원 별도)

★ 교육특전 ★

* 3인 이상 같은 강좌 신청시 10% 할인 

* 교육강좌 1+1+1 이벤트! *

- 현장강좌 수강시 자격증 신청자는 <손유희 지도사자격증과정> 무료 수강권 제공 

- 강연정류장 (http://learnnrun.co.kr)에서 제공하는 모든 강연/강좌 특강 1회 수강권 제공 

- 문화뉴스(www.mhns.co.kr)에서 제공하는 12만 원 상당의 공연 무료티켓 제공

▶ 개인준비물 : 가위, 풀, 칼, 색연필, 필기도구

▶ 자격증발급안내 :

2급 자격증 발급신청응시료 50,000원 + 반명함판 사진 2매 

1급 자격증 발급신청응시료 60,000원 + 반명함판 사진 2매 

 

<동화구연 1급지도사자격증 안내> 

<동화구연 2급 지도사자격증>과 <손유희 지도사자격증> 신청시 동화구연1급지도사 자격증 바로 발행.

'한국아동문화예술협회' <손유희 지도사자격증> 소지자의 경우 해당 자격증 사본을 제출 할 경우 동화구연 1급 자격증 바로 발급 가능)

   
▲ 강사 : 한국아동문화예술협회 김태영 대표 (경복대학교 영유아보유과 외래교수)

여성인력개발 및 엄마의 육아능력개발, 손자 손녀를 위한 조부모님의 육아능력개발, 시니어들을 위한 일자리 창출 등 실전 위주의 수업과 커리큘럼으로 수료 후 도서관에서의 책 읽어주기 수업, 요양원 및 각 복지관, 어린이집 등에 재능기부 및 일자리로 나아갈 수 있도록 기획하여,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여 봅니다.

<동화구연지도사과정>은 목소리연기를 통해 동화 속에 담겨있는 꿈과 철학으로 아이들의 동심을 키워주고 흥미 유발을 통해 독서활동과 책 읽는 평생의 독서습관까지 잡아주는 전문 동화구연 수업이 가능한 동화구연활동가를 양성하는 과정입니다.

또, '손유희수업'과 함께 진행함으로써, 선택하는 사람에 한해 <손유희지도사자격증>도 함께 취득 가능하며, <손유희지도사>와 <동화구연2급지도사>자격을 취득 및 20시간 이상의 과정을 수료하신 분께 <동화구연1급자격증> 응시자격을 부여하여, 조금 더 욕심을가지고 학습하고, 취업을 꿈꿀 수 있도록 기획했습니다.

   
 

 

   
▲ "우리나라 문화융성을 선도하는 전문지 <문화뉴스>의 강좌 특성을 살려 수강생 수료에 맞추어 동화구연 발표 및 동화구연 콘서트 등에 수강생이 참여하도록 하여 다른 센터와의 차별성 및 색다른 메리트를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습니다."

(문화뉴스 편집장 이우람)

▶ 제1주 :

- 오리엔테이션 및 취업전망과 동화구연의 개요

- 동화구연의 이론

- 동화구연의 실기 (1)

▶ 제2주 :

- 동화구연의 실기 (2)

- 그림책과 작가 이야기작가이야기 및 동화구연의 실기 (3)

- 동화구연의 실기 (4)

▶ 제3주 :

- 개작 및 동화구연의 실기 (5)

- 개작 발표 및 아동문학 이해아동문학이해

- 독후활동 및 동화표현놀이

▶ 제4주 :

- 동화구연 실전 연습

- 실기 시험

- 수료 및 발표공연 (@문화뉴스 세종아트센터) 

동화구연은 예술활동이다.

동화구연이 갖는 예술성은 동화가 문학에 근거하고, 구연이 연기활동의 한 갈래인 데에서 비롯됩니다. 동화라는 문학예술을 독자에게 전달하는 방법 여하에 따라 청중의 감동이 좌우되기 때문에 다른 무대 예술과 마찬가지로 예술적 측면에서 연구됐다는 점, 여기에 말투와 표정, 제스처 등이 포함된 1인 연기를 진행한다는 측면에서 일종의 모노드라마와 유사한 예술활동의 특성을 띤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동화구연은 교육활동이다.

동화구연은 일차적으로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므로 주로 그들이 이해할 수 있고 그들에게 가치 있는 주제나 소재를 다루곤 합니다. 권선징악이든, 재미가 강조된 것이든, 교육적 가치가 있는 것을 기본 전제로 해서 구연자의 태도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 가령 소재가 "왕따" 인 동화를 소개할 때 친구를 괴롭히는 장면을 지나치게 사실적 몸짓으로 묘사한다면, 어린이들에게 모방효과를 줄 우려가 있어 바람직하지 않으므로 동화구연 지도사는 연기자인 동시에 교육자가 지녀야 할 자세가 반드시 요구됩니다.

▶ 수강인증 절차

- 1. 아래 강의신청 서류접수

- 2. 무통장 입금계좌 : 신한은행 100-029-811460 (주) 문화뉴스

수업 일정 1일 전까지 강좌신청 및 입금확인 되어야 합니다. 본인 이름으로 입금. 입금자명이 다를시에는 문화뉴스 교육센터(02-6959-3256)으로 연락주셔야 인증이 됩니다.

   
 

▶ 교육비 환불규정

일일 단기강조(특강)이 경우 당일 환불을 접수하실 경우 소비자보호원 규정에의거 수강일수 포함되며 안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