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한국심리교욱협회(한교협)는 정부지원 아이돌보미·아이돌봄서비스를 통해 베이비시터로 활동하고자 하는 대상과 올바른 육아법에 관심있는 대상에게 언어발달지도사,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등 온라인으로 취득이 가능한 22가지 자격증종류에 대해서 무료수강 이벤트를 진행한다.

무료교육 신청방법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에 “전액지원” 기입시 3과정까지 조건없이 신청이 가능하며, 고용노동부 국비지원무료교육 고용센터의 취업성공패키지1,2카드, 재직자내일배움카드, 근로자(직장인)내일배움카드, 실업자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 대상이 아니어도 제출서류(국민행복카드·아이사랑카드·아이행복카드)없이 신청가능하다.

무료강의 취지는 아이사랑보육포탈(아이사랑보육포털사이트),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보육통합정보시스템에 관심을 갖고 있는 학부모의 바른교육, 베이비시터·보육교사자격증 취득 및 시간제보육서비스 관련 취업을 위해 아동심리, 유아교육에 관심이 있었거나, 관련직무 종사자로 상담능력 및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대상의 경쟁력을 확보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국심리교육협회가 무료수강 이벤트를 마련했다.

또한 자기계발 무료지원의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교육원 자체 이벤트로 진행되어 한국산업인력공단 큐넷,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의 ITQ·MOS·워드 등의 국가공인자격증· 국가기술자격증·국가전문자격증 관심자 및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한국어교원자격증, 보육인력개발국 국가자격증은 보육교사자격증 취득 관심자등 배움에 열의있는 대상이라면 누구나 무료지원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아이돌봄서비스는 정부 차원에서 취업 부모들을 대신하여 그들의 자녀에 대한 양육 및 이와 관련된 활동을 지원해 주는 서비스로 시간제 돌봄 서비스, 영아 종일제 돌봄서비스, 기관 파견 돌봄서비스, 질병 감염 아동 특별 지원서비스 등이 있다. 미국에서는 이미 오랜 역사를 지닌 것으로 어버이의 외출시 어린이를 대신 돌보는 베이비시터가 있다.

베이비시터로의 취업, 구인, 채용정보등의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있는 시터넷을 통해 가사시터·학습시터·영어시터 등의 다양한 정보 확인이 가능하며, 다양한 직업종류의 직종별 시터를 확인 할 수 있다.

이와관련하여 한국심리교육협회에는 영유아의 돌봄서비스, 유치원, 놀이학교 등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에 필요한 자격증종류로 ADHD·틱장애·난독증의 학습발달장애에 도움을 주는 아동심리상담사·놀이심리상담사·영재창의지도사, 말이 다소 느리거나,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이중언어를 사용하거나 언어발달장애에 대한 언어치료과정 언어발달지도사(언어치료사), 미술활동을 통한 좌뇌와 우뇌의 발달. 자기표현과 자아성장의 촉진을 돕는 미술심리상담사 과정등을 무료수강 할 수 있다.

이밖에도 초등학교, 이마트문화센터·홈플러스문화센터로의 취업이 가능한 방과후지도사(방과후교사), 학령기 아동의 발달 단계에 맞춰 영어발음·영어회화·영어듣기 등을 지도하는 초등영어지도사, 독서지도사,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인성지도사등 미래유망자격증 및 미래여성유망직업, 주부추천자격증으로 해당 자격증을 취득시 심리상담센터(심리상담소), 사회복지시설(건강가정지원센터·다문화가족지원센터·지역아동센터), 학습클리닉센터, 유아교육(어린이집·유치원·놀이학교), 공부방, 학원, 등으로 취업이 가능하다.

개설된 과정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된 자격증으로 1급과 2급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으며 유효기간 및 보수교육이 없어 평생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취업에 도움을 주고자 시터넷 형태의 구인구직 일자리 취업정보사이트를 운영하여 채용정보를 매일 업데이트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며, 오프라인 특강을 통해 취업에 도움을 주는 취업실무특강도 제공해준다.

강의는 4~6주 과정으로 100% 온라인으로 진행됨에 따라 동영상 강의를 스마트폰으로 자유롭게 학습 할 수 있으며 자격시험 또한 온라인으로 응시하여 부담이 없고 교재는 구매할 필요 없이 교안 및 예상문답을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및 무료상담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