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지역 문화예술 발전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

   
 
[문화뉴스] 'KT&G 상상마당 춘천'이 개관 100일 만에 누적 관람객 7만명을 돌파했다.
 
KT&G 상상마당 춘천은 강원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목적으로 지난 4월 29일 개관해, 다양하고 풍성한 문화 예술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지역의 명소이자 대표적인 문화 공간으로 빠르게 자리매김해왔다.
 
개관 기념 프로그램으로 춘천 어린이회관과 상상마당의 탄생 과정을 펼쳐놓은 '기억하다' 전시회를 55일 동안 개최하였으며, 문화 예술 분야의 유명 인사들을 초청해 릴레이 특강을 열기도 하였다. 또한 부활, DJ DOC 등이 출연한 콘서트 '헬로, 춘천' 등의 공연을 통해 지역민들의 뜨거운 호응도 얻었다. 현재는 추억 속 만화영웅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돌아온 영웅전' 전시와 매월 1박2일 동안 진행되는 음악여행 '러브레이크' 공연 등이 진행 중이다.
 
KT&G 상상마당 춘천은 공연장, 스튜디오, 갤러리 등을 갖춘 '아트센터'와 객실, 문화예술지원시설, 컨벤션시설이 있는 '스테이' 두 건물로 구성되어 있다. 이 두 건물은 각각 춘천 어린이회관과 인근에 위치한 강원도 체육회관을 리모델링한 것이다. 특히, 한국 건축의 거장 고 김수근씨가 설계한 춘천 어린이회관은 기존 형태를 최대한 유지해 건축 문화유산으로서 가치를 이어 갈 수 있도록 했다.
 
   
 
 
KT&G 관계자는 "상상마당 개관 이전에는 노후화된 시설과 볼거리 부족으로 이곳을 찾는 방문객이 많지 않았다"며 "현재는 '자연 속 문화 체험 공간'이라는 입소문을 타면서 인근 지역뿐 아니라 전국 단위의 방문객들이 크게 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KT&G 상상마당은 춘천 외에도 서울 홍대 인근과 충남 논산 등 전국 3곳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비주류 및 신진 예술가들에게는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일반 대중들에게는 다양하고 폭넓은 문화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문화뉴스 양미르 pres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