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13일 방송된 SBS모닝와이드에서는 최근 날씨가 따뜻해짐에 따라 노출이 많아지면서 다이어트를 고려하는 여성들을 위해 건강한 다이어트 노하우를 소개했다.

이날 방송에서 출산 후 체중이 80kg에 달했던 주인공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통해 1년만에 20kg을 감량, 지금까지 유지하고 있다고 했다. 주인공의 건강한 다이어트 노하우는 패들보드, 홈트레닝 등의 운동요법과 식이요법을 병행하는 것이라 소개했다.

특히 이날 방송의 주인공은 식단에 건자두 푸룬을 활용하여 건강한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연을 소개하면서 더욱 화제가 되었다.

푸룬은 서양 자두 플럼의 씨를 빼고 말린 것으로 ‘말린 자두’, ‘건자두’라고도 불리는데 사과보다식이섬유가 5배, 비타민은 24배가 많이 함유 되어 있어 포만감이 오래 지속되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또한 식이섬유 때문에 장 운동이 활발해져 몸 속 노폐물이나 독소를 제거하기 때문에 변비나 건강한 장 운동에 도움을 주며 다이어트로 인해 생기는 변비를 예방해줄 수 있다고 전했다.

특히 캘리포니아 건자두는 수용성 섬유 및 불용성 식이섬유, 칼륨, 마그네슘, 철분 및 비타민A가 독특한 구성비를 가지고 있어 소화기 계통 건강 유지에 이상적인 과일이라고 한다.

건자두 푸룬은 다이어트를 원하는 여성 외에도 면역력 증진이 필요한 어린아이와 노인 등 남녀노소 누구나 먹기 좋아 온 가족이 간식으로 먹기 좋으며 개인차가 있지만 성인은 하루 4~5알, 소아는 하루 2~3알 정도가 적당하다고 전했다.

판매 중인 건자두 푸룬 제품에는 테일러 푸룬 제품이 있다. 테일러 푸룬은 3대째 농장을 운영해 오고 있는 푸룬 전문 브랜드로 캘리포니아의 맑은 태양볕 아래 비옥한 농장에서 유기농으로 길러내 만들어져 고품질의 푸룬을 만들어 내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건자두 외에 주스의 형태도 나오고 있으며, 온라인, 대형마트는 물론 올리브영, GS편의점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