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제일좋은전람 주최 행사 제5회 인천경기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가 5월10일(목)부터 12일(토)까지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다. 예비창업자, 기창업자, 부동산보유자, 다점포보유자 등을 위해 소자본, 무점포 창업부터 3억원이상의 자본투자형 창업까지 다양한 창업아이템이 마련되었다. 

이번 박람회에 참가하는 브랜드를 살펴보면, 카페 브랜드가 단연 강세다. 먼저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커피베이’를 필두로 ‘토프레소’, ‘더치앤빈’, ‘휘카페’, ‘탭플레이’, ‘루시드커피’, ‘카페디아떼’, ‘라떼떼 디저트&커피’ 등 다양한 카페브랜드가 참가한다. 이에 평소 카페창업아이템을 고려중인 예비창업자라면 한 자리에서 아이템 비교분석이 가능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 2018년 인천경기 창업박람회에는 처음 참가하여 아이템 경쟁력을 선보이는 브랜드로는 ‘본도시락’, ‘갓식빵’, ‘철판떼기’, ‘라면데스요’, ‘칼리가리 박사의 밀실’, ‘명륜진사갈비’, ‘족발3시30분’, ‘버거307’, ‘베트남노상식당’, ‘수내닭꼬치’, ‘삼대족발’, ‘족발야시장’, ‘우리함께요양원’, ‘예향정’ ‘하동손만두’ 등 다양한 브랜드가 있다. 

이외에도 작년에 이어 올해도 인천경기 창업박람회를 재 참가하여, 지역의 예비창업자들에게 좀 더 신뢰감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브랜드 ‘경아두마리치킨’, ‘배탕통삼겹 갈통삼’, ‘짐도리’, ‘신참떡볶이’, ‘진이찬방’, ‘파파존스’, ‘하루엔소쿠’, ‘공릉동멸치국수’ 등은 이번에도 현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제일좋은전람의 관계자는 “창업박람회는 많은 브랜드를 한자리에 만날 수 있고 상담을 통해 적극적으로 창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자리이다. 창업박람회 방문 전 인터넷에서 관심 있는 브랜드에 대한 정보를 미리 체크하고 질문을 만들어 꼭 참가업체들과 창업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창업박람회를 활용하는 좋은 방법”이라고 말했다.

박람회 현장에서는 부대행사로 마케팅 및 폐업 등에 관한 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정보 제공을 위하여 무료 세미나도 함께 진행된다. 

무료입장을 위한 사전등록 이벤트는 5월4일(금요일)까지 진행되며, 그렇지 않을 시 현장에서 입장권 5,000원 구매를 통해 관람 가능하다.

한편, 제일좋은전람은 5월 인천에 이어, 6월 서울, 7월 대구, 8월 광주, 10월 창원에서도 창업박람회 개최 일정을 가지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