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김소희 기자] 민주노총이 28일 총파업을 예고한 가운데 여론은 비판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 YTN

25일 민주노총은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문재인 정부는 사상 최악의 최저임금법 개정안을 날치기 처리했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오는 28일 최저임금법 개정안의 국회 본회의 통과를 저지하기 위한 총파업 투쟁에 들어갈 것임을 예고했다. 

이러한 소식이 전해지자 여론은 분노를 감추지 않고 있다. 

일부에서는 "최저임금을 만원으로 올리라고 했던 사람들이 민노총이야~ 그렇게 많이 올려놓으니 기업들이 힘들다고 아우성 치며 최저임금을 상여금에 포함시키는 꼼수를 부리고 민주노총 때문에 나라가 망해간다"
"최고임금 받으면서, 최저임금 받은 노동자를 이용하여 자신들 명분의 방패막이로 하는 것 같아. 당신들 기득권을 양보해도 최저임금 해결 될 것 같은 데."
"저번에 최저임금 대폭 올려봤더니 실업율 증가에 자영업자 파산에 물가만 올라서 서민들도 별 혜택도 못누리고... 무조건 억지만 부리지 말고 뭔가 대책이 있을때 올립시다."
"최저임금 만원올리고 그만큼에 세금이 더나간다는 사실 이제 깨달았냐 말을 꺼내기 전에 한번더 생각하고 또생각해서 좀 국민들을 설득했으면 좋겠다" 등 민주노총의 행태를 비난했다. 

한편 이날 새벽 환노위는 정기상여금과 복리후생 수당 일부를 최저임금 산입범위에 포함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최저임금법 개정안을 의결했다.

개정안은 정기상여금 중 최저임금의 25% 초과분과 복리후생 수당 중 최저임금의 7% 초과분을 최저임금에 산입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press@mhnew.com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