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자격증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간호장학생’을 입력하는 것이다. 성형외과 병원서비스, 국제의료관광 등의 병원코디네이터로 취업하고자 국비지원 학원 등에서 관련 교육을 받길 원하는 사람들에게 일조하기 위한 이벤트라는 게 교육원 측 설명이다.

당첨자는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에서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의 인강 수강 및 온라인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할 수 있는 장학지원 혜택을 누린다. 이 자격증 과정은 환자 상담, 진료정보 확인 등 병원코디네이터가 의료기관에서 하는 일을 집중적으로 교육한다. 또한 독학에 활용할 수 있는 교안파일과 온라인 시험출제예상 문제집도 증정한다.

뿐만 아니라 병원 관련 행정관리사, 서비스매니저, 실버병원코디네이터 등 총 100종 자격증 과정을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에서 무료수강할 수 있다. 이 교육원의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모두 정식 등록돼, 시험에 합격해 발급받을 시 널스잡, 메디잡 등에서 연봉 같은 취업정보를 확인해본 후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 가능하다.

교육원 관계자는 “최근 병원상담실장, 병원진료접수매니저, 실버건강지도사 같은 의료서비스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는 구직자들이 많다. 특히 간호조무사 자격증의 경우 대한간호조무사협회에서 취득 관련정보를 상세하게 제공하고 있는 한편, 매년 보수교육을 실시하고 있어 간호조무사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고 있는 이들의 정보공유 창고가 되고 있다. 전국간호조무사들의모임과 간호조무사 자격증 학원을 이용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간호조무사와 관련된 병원코디네이터가 되고자 해당 분야 자격증을 공부하기 원한다면 본 이벤트가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병원코디네이터 취업에 도전하는 이들이 자격증 취득 후 월급, 연봉, 근무지 등의 구직정보를 정확히 습득해 성공적인 취업을 이루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