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N 문화뉴스 이우람] 갑자기 찾아온 더위에 높아진 두피열로 급성 탈모가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일반적으로 탈모원인은 유전과 생활습관 영향이 크다고 알려져 있지만 자외선 노출량이 많은 여름철에는 강한 자외선이 두피를 자극해 열을 발생시켜 유수분밸런스를 무너뜨리고 땀과 피지 분비를 촉진시켜 두피 모공을 막아 탈모를 유발한다.

이에 두피 전문가들은 외출 시 모자와 양산 등을 사용하여 두피를 보호할 것을 조언하고 있으며 낮 동안 쌓인 유해물과 노폐물을 제거하기 위해 샴푸는 저녁시간 대에 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

탈모예방은 올바른 두피관리가 선행되어야 하며 꾸준하게 실천되어야 한다. 가장 쉬운 방법은 탈모방지 기능이 있는 두피케어샴푸를 사용하는 것이다. 이에 온라인 탈모샴푸1위 브랜드 테라피션은 멘톨 성분을 함유한 중/지성용 탈모방지샴푸를 제안하고 있다.

테라피션 ‘내츄럴 딥클린 샴푸’는 시원하고 청량한 사용감을 가진 탈모완화샴푸이며 인체 적용 임상 테스트에서 4주 사용 후 두피 각질도 89.54%, 피지량 69.35% 개선을 입증하였다.

두피각질원인이 되는 고온 다습한 날씨 탓에 머리가려움증과 비듬을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비듬샴푸이자 두피가려움증 완화 샴푸추천 되고 있는 이 제품은 두피 열을 낮춰주는 쿨샴푸의 기능을 겸하고 있어 두피열탈모로 고민하는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다. 뿐만 아니라 앞머리탈모, 정수리탈모 등 다양한 유형의 탈모관리를 원하는 소비자에게도 사랑 받고 있다.

테라피션은 “두피 열에 의해 건조해진 두피관리에는 ‘리프레싱 컨디셔너’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해당 제품은 모든 두피타입에 사용 가능하도록 출시되었으며 제품 설명에 따르면 오일리한 성분을 극단적으로 배제한 수분타입의 헤어컨디셔너로 산뜻한 사용감을 가진 제품이다.

이 밖에 테라피션은 민감/건성두피 ‘내츄럴 릴렉싱 샴푸’와 헤어토닉, 새치/흰머리 셀프염색약을 선보이고 있으며 자연치유 신념을 담은 두피케어제품으로 16만 회원의 선택을 이끌어내며 탈모에좋은샴푸를 찾는 사람들에게 선호되고 있다.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