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 여름이 다가오며 바다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또한 요즘 맛집여행도 유행처럼 번지고 있어서 바다 근처에 있는 맛집을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어 연인 또는 가족단위의 여행객들이 바다를 보기 위해 국내 해안가 여행지를 찾을 것으로 보인다.

여러 인기 여행지 중 전라남도 여수는 가는 곳 마다 빼어난 자연경관이 즐비해 있어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여행지인데, 맛집 여행으로도 자주 찾는 곳이다.

전라남도 여수시 수정동에 위치하고 있는 여수 한정식 전문점 '동백회관'은 신선한 제철 식재료를 이용하여 조리한 음식들을 맛 볼 수 있는 곳이다. 산지직송으로 공수해오는 신선한 식재료로 간장게장, 찜, 구이 등 다양한 메뉴를 맛 볼 수 있어 관광객은 물론 여수 지역 주민들에게도 여수 오동도 맛집, 여수 엑스포 맛집 등으로 인기가 많다.

다양한 종류의 밑반찬들이 푸짐하게 나오는 여수 한정식 맛집으로 해산물, 샐러드, 구이, 찜, 회, 튀김, 볶음 등의 음식을 한 상 가득 받아 볼 수 있으며, 토마토 해산물 샐러드는 뛰어난 식감으로 입맛을 돋우어주기 때문에 주 메뉴 등 다른 음식의 감칠맛을 더욱 느낄 수 있다.

또한 바다가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지리적 특성상 신선한 해산물을 바로 맛 볼 수 있기 때문에 여수 횟집 등으로 맛집 투어 중인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으며, 푸짐하게 제공되는 밑반찬과 함께 해산물과 특산물로 조리한 여수 한정식, 여수 회정식 코스요리는 많은 이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여수 맛집 동백회관은 평일 저녁시간대에도 손님들로 가득 차있기 때문에 예약을 꼭 하고 방문해야 하고, 메뉴 구성 대비 저렴한 가격대로 고객들에게 다가가 부담을 최소화 하였다. 2인 , 3인, 4인 구성 한정식, 1박 2일정식과  생선구이 정식, 게 정식 등 특선메뉴도 부담 없는 비용으로 맛 볼 수 있다. 지난 해 1월 11일에는 KBS 예능 '1박 2일'에도 출연하고, 이어 MBN '생생 정보마당'에 출연하여 여수 한정식 맛집으로 자리매김 했다.

여수 맛집 동백회관의 대표는 "살이 꽉 찬 꽃게로 만든 간장게장은 산지 직송으로 신선함까지 더해져 관광객들은 물론 지역 주민들에게도 인기가 많으며, 전국 각지에서도 여수 가볼만한 곳으로 우리 동백회관을 찾아주는 경우도 많다"라며 "음식이 코스요리 형태로 나와 먼저 제공되는 음식을 먹은 후에 낙지호롱, 연잎밥, 떡갈비, 생선구이, 홍어삼합 등의 메뉴가 연이어 나와 푸짐한 한 상을 제공 한다"고 덧붙였다.

맛집을 찾아갈 경우 본인이 직접 방문 하여 가게의 인터리어 및 재료, 또는 후기를 참조해 결정을 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 할 수 있다.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