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N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9급공무원·7급공무원·경찰·소방 등 공무원시험 단기합격 전문, 종로 공무원·경찰학원이 신개념 학습방법이라 불리는 플립러닝으로 지난 소방공무원 필기시험 합격률 88%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플립러닝이란 교수만 이야기하던 단방향 형식의 강의실 수업에서 벗어나 교수와 수강생이 서로 토론을 하며 수업을 진행하는 것을 말한다. 특히 질문 및 토론이 전무하다시피 한 기존의 수업방식과 다르게 수업내용을 발표하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수동적으로 수업에 참여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만의 수업을 수강생이 직접 만들어가는 것이다.

종로 공무원·경찰학원의 플립러닝 효과는 바로 나타났다. 소방공무원 필기시험 합격률 88%를 달성한 것이다. 플립러닝 소방공무원 수업에 참여한 25명 중 22명이 필기시험에 합격했다.

종로 공무원·경찰학원의 관계자는 "처음에는 겁을 내던 수강생들이 점점 자신감에 차오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소방공무원에서만 적용하던 수업 방식이지만 점차 9급공무원, 7급공무원, 경찰공무원 등 영역을 넓혀 종로 공무원·경찰학원만의 수업방식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이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종로 공무원·경찰학원은 오는 16일, 부산에서 단기합격 기숙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프리미엄 기숙시설과 더불어 공무원시험 합격전략과 학습관리에 대한 내용을 들을 수 있다. 사전 예약한 수험생들에게는 15만원 상당의 필수 합격키트를 제공하며, 참석 시에는 수강료 할인권과 함께 1박 2일 기숙 체험권을 제공한다. 참석 문의는 홈페이지 및 전화상담을 통해 가능하다.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