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2018년 여름 서울교대 평생교육원에서 사주와 타로카드를 배울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마련됐다. 7월 2일 개강하여 방학특강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그 동안 여타 교육기관이 제공하지 못한 최고 수준의 특강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특강을 진행할 사주강의와 타로강의는 국내 최고의 지명도를 자랑하는 신정원사주와 리산타로 이다. 이 두 전문가는 이미 서울교대사주, 서울교대타로 강좌를 수년간 이끌고 있는 최고의 강사들이다.

사주배우기 특강을 맡은 신정원 박사는 연세대학교에서 사회학을 전공하고 동국대에서 주역과학으로 박사논문을 쓴 전문가이다. 영어로 된 사주교재 ‘인생의 비밀(Life’s Secrets)로 이미 해외에 등단한 것은 물론 KBS와 MBC에 다수 출연하여 신년전망, 대선 주자들의 관상을 분석하였다. 또한 세계적인 영국 경제 잡지 ‘더 이코노미스트’의 2017년 연말특집에 ‘한국의 사주시장’이란 주제로 인터뷰를 진행하여 한국 주요 방송에 소개되기도 하였다. 그리고 최근 동북아 정세와 관련하여 문재인, 시진핑, 트럼프 대통령의 궁합을 분석하였고 지난 평창 올림픽에서는 미국 NBC, 유럽 우크라이나 매거진, 홍콩 라디오 아침 방송 등에서 인터뷰 요청이 오기도 했다.

신정원 박사의 이력은 다채로운데, 코리아타임즈 사주칼럼니스트로 10년 가까이 기고활동을 해왔고, 주한대사관 초청 특별강연을 수년간 진행하였으며 캐나다 초청강연과 현지 라디오 출연으로 해외에서도 이름을 알린바 있다. 또한 올해 여름에는 AI와 사주를 접합한 디지털 아트를 국립현대미술관 초청 해외 작가와 함께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교대 평생교육원사주 명리학강의에서 진행되는 사주특강은 그런 면에서 긍정적인 의미를 갖는다. 사주팔자 강좌는 물론 풍수, 관상, 성명 등에도 조예가 깊어 그녀의 교육은 종합적인 상담을 위한 길잡이를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따라서 한국 명리학계에 명쾌한 학풍과 강의를 제시하여 신선한 바람을 일으킬 기회이며 학생들 입장에서는 기존의 다른 강의에서는 맛볼 수 없었던 효율적이고 학술적이면서도 실용적인 수업을 접하게 될 기회이다. 신정원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신정원사주풍수 혹은 신정원사주를 검색하면 된다.

특히 타로강의를 하는 타로상담가 리산은, 한국 국제타로협회(ITF) 공식 타로마스터이며, 미국의 타로길드 그랜드마스터(CTGM)이며, 오스트레일리아 타로길드 정회원(Professional Membership Tarot Guild of Australia)이며, 서울교대 평생교육원타로 교수이다. 리산이 집필한 책(총3권)은 전부 베스트셀러 반열에 있어 한국타로카드의 트랜드를 주도해 나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리산은 독일 심리학자가 피터오번이 만든 심리카드의 라이선스를 획득하여 올해 하반기 신간 출간을 앞두고 있으며 또 하나의 색채카드 일명, 아인소프오르가 해외에서 제작 중인데 올해 하반기 한국에 전격 배포될 예정이다. 리산은 타로자격증, 색채타로자격증을 수료생에 한하여 자격심사하여 발부하고 있는데, 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리산의 홈피 리산의 한국실전타로 혹은 리산타로를 검색하면 된다.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